콘텐츠

플로, 국가고객만족도 음원 서비스 부문 3년 연속 1위

이나연

[디지털데일리 이나연 기자] 드림어스컴퍼니 음악플랫폼 플로(FLO)가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는 음원 서비스 부문 고객만족도에서 1위를 차지했다.

드림어스컴퍼니는 2023년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 음원 서비스 부문에서 3년 연속 1위 플랫폼으로 선정됐다고 8일 밝혔다. NCSI는 미국 미시간 대학원 산하 국가품질연구센터가 지난 1994년 개발한 국가별 고객만족도지수다.

국내 기업 국가고객만족도는 한국생산성본부와 미시간 대학이 매년 공동으로 서비스 수준을 평가하고 있다. 플로는 고객 서비스에 대한 기대 수준 만족도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으며, 특히 10~50대까지 전 연령대에서 고르게 최고점을 받았다. 또한 ▲요금제 다양성 ▲정보·메뉴 검색 용이성 ▲문의·접수 채널 이용 편리성 등에서도 최고점을 받았다.

플로는 개인 취향에 따라 쓸수록 진화하는 인공지능(AI) 기반 맞춤형 음악플랫폼으로, 뮤직 홈에서부터 차트, 보관함까지 서비스 전역에 걸쳐 세밀한 퍼스널 뮤직 큐레이션을 제공한다. 뿐만아니라, 누구나 자신만의 플레이리스트를 공유할 수 있도록 ‘크리에이터 플레이리스트’ 기능을 제공해 고객이 자기 음악 취향을 공유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아울러, 플로는 작년 7월 누구나 크리에이터가 되어 자신만의 오디오 콘텐츠를 만들고 공유할 수 있는 ‘오픈 플랫폼’으로 영역을 확장했다.

김동훈 드림어스컴퍼니 대표는 “실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NCSI 조사에서 3년 연속 1위 기업으로 선정돼 의미가 크다”며 “플로는 고객 만족도를 높이는 취향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이 새로운 사용 경험을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이나연
lny@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