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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애 아이돌에게 숲 선물"…멜론, 엔시티·투바투 2호숲 조성

조윤정 기자
[ⓒ 카카오엔터테인먼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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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데일리 조윤정기자] 멜론의 친환경 프로젝트 ‘숲;트리밍’이 그룹 투모로우바이투게더(TXT)와 엔시티(NCT) 팬들의 응원에 힘입어 숲을 조성했다고 10일 밝혔다.

멜론은 응원하는 아티스트의 이름으로 숲을 조성하는 친환경 프로젝트 ‘숲;트리밍’의 12번째 숲 ‘투모로우바이투게더 2호숲’과 13번째 숲 ‘엔시티 2호숲’을 최근 서울 난지한강공원에 조성했다

‘숲;트리밍’은 2022년 6월부터 멜론 유료회원이라면 누구나 아티스트의 이름을 딴 숲을 만들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젝트이다. 멜론 정기결제권을 이용하는 동안 ‘숲;트리밍’ 페이지에서 좋아하는 아티스트 이름을 선택만 해두면, 매월 결제금액의 최대 2%가 자동으로 적립된다. 이후 해당 아티스트 앞으로 총 2000만원이 적립되면 모든 금액이 서울환경연합으로 기부돼 서울시 내에 아티스트 이름을 딴 숲을 조성한다.

모아(MOA, 투모로우바이투게더 공식 팬덤명)와 엔시티즌(NCTzen, 엔시티 공식 팬덤명)의 전폭적인 응원으로 두 그룹 모두 올해 ‘숲;트리밍’ 적립액이 4000만원을 돌파했다. 이에 멜론과 서울환경연합, 서울특별시 미래한강본부는 지난달 10일 투모로우바이투게더 2호숲과 4월 9일 엔시티 2호숲을 각각 탄생시켰다.

마포구 난지한강공원 내에 조성된 이번 두 그룹의 2호숲은 이팝나무 3주, 쥐똥나무 250주, 꽃댕강나무 150주 총 403주로 구성됐다. 앞서 두 그룹은 지난해 이팝나무 3주, 남천나무 400주로 구성된 1호숲을 조성한 바 있다.

한편, 엔시티 각 그룹을 향한 인기 역시 뜨겁다. 우선 월드투어 '네오 시티 - 더 모멘텀’를 진행 중인 엔시티127은 지난달 기준 통산 100번째 단독 콘서트 개최라는 신기록을 세웠다. 엔시티 드림의 경우 지난해 발매한 정규 4집 '드림스케이프(DREAMSCAPE)'와 그에 앞선 이야기를 담은 '드림()스케이프(DREAM( )SCAPE)' 모두 멜론의 전당 ‘밀리언스 앨범’에 등극하는 저력을 보여줬다. 대세로 떠오르는 엔시티 위시는 지난해 9월 발표한 '스테디(Steady)' 앨범으로 지난해 데뷔 아티스트 최고 음반 판매량을 기록하며 대세 인기를 확인했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지난해 발매한 미니 7집 ‘별의 장: SANCTUARY’와 미니 6집 ‘minisode 3: TOMORROW’ 모두 컴백 직후 전 수록곡을 멜론 TOP100 차트에 진입시켰다. 특히 미니 6집은 멜론의 전당에서 발매 후 24시간 동안 100만 스트리밍 이상 달성한 앨범을 축하하는 ’밀리언스 앨범’에 등극하며 열띤 반응을 이끌어냈다.

팬과 시민들 누구나 난지안내센터 부근 잔디마당을 찾아오면 ‘투모로우바이투게더 1, 2호숲’, ‘엔시티 1, 2호숲’ 외에도 ‘방탄소년단 1, 2호숲, ‘임영웅 1, 2호숲’, ‘세븐틴 1, 2호숲’, ‘엑소 숲’을 둘러볼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뚝섬한강공원과 보라매공원에는 각각 1~2호숲 대비 수목이 대폭 늘어난 방탄소년단 3호숲과 세븐틴 3호숲이 조성되어 있어 도심 곳곳에서 푸른 힐링을 즐길 수 있다.

한편, ‘숲;트리밍’은 멜론 앱 내 맨 우측에 위치한 바로가기 탭을 누르면 나오는 ‘숲트리밍’ 메뉴를 클릭해 참여할 수 있다. 아이돌 뿐 아니라 발라드, 힙합, 트로트, 인디 등 다양한 장르의 가수를 응원하는 팬들이 선한 영향력을 발휘하기 위해 열심히 뜻을 모으고 있다.

조윤정 기자
y.jo@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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