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이프랜드, 나만의 공간 ‘이프홈’ 도입
[디지털데일리 권하영 기자] SK텔레콤(대표 유영상)은 메타버스 서비스인 ‘이프랜드(ifland)’에 이용자 개인이 직접 공간을 꾸미고 일상 기록을 남길 수 있는 개인공간 서비스 ‘이프홈(if home)’을 도입했다고 3일 밝혔다.
‘이프홈’은 새로 업데이트한 ‘이프랜드’에 접속해 숲·우주 등 지형 4곳과 한옥·오두막집 등 건축물 6개 가운데 각각 하나씩을 선택해 총 24개의 조합으로 만들 수 있다.
생성한 ‘이프홈’의 내부는 벽지·바닥·가구·가전 등 집 꾸미기에 필요한 기본적인 아이템은 물론, 화분과 글자 풍선 등 400여 가지 아이템으로 꾸밀 수 있다.
개인의 관심사와 경험, 활동을 글·사진·동영상 형태로 남기는 게시 기능도 제공하며, 게시물은 ‘이프홈’ 내 거대한 3D 볼 형태로 전시된다.
작성된 게시물은 ‘이프홈’ 방문객이 감상할 수 있으며, ‘좋아요’ 버튼을 누르거나 댓글을 다는 등의 방식으로 상호 소통이 가능하다.
또 검증된 기업과 셀럽을 위한 ‘이프홈’에는 특별한 아이템도 제공된다. ‘이프홈’ 내 배치된 마네킹의 코스튬이 마음에 들면 직접 내 아바타에도 적용시킬 수 있는 기능도 있다.
특히, 볼류메트릭 기능은 3D로 저장된 셀럽을 가까이에서 만나보는 새로운 즐거움을 제공할 예정이다. SKT는 글로벌 e스포츠 전문 기업 T1의 페이커 이상혁 선수를 시작으로 볼류메트릭 셀럽을 지속적으로 늘려갈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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