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위메이드, 스트리머 후원 ‘SSS펀드’ 공개…나이트크로우에 첫 선

왕진화
[디지털데일리 왕진화 기자] 위메이드가 게임을 즐기는 이용자, 위메이드 게임 관련 콘텐츠를 제작하는 스트리머, 스트리머를 후원하는 서포터가 상생하는 후원 플랫폼을 운영한다.

위메이드(대표 장현국)는 게임 스트리머 후원 시스템 ‘SSS펀드(Streamer Supporting System Fund)’를 17일 공개했다. 이는 오는 27일 출시할 신작 ‘나이트 크로우’에 처음으로 도입될 예정이다.

이용자는 인게임 상품을 구매할 때, 결제 금액에 비례하는 후원 포인트 ‘시드(SEED)’를 받게 된다. 시드를 SSS펀드에 등록된 스트리머 별 코드를 통해 전달함으로써 후원에 참여할 수 있다. 여러 스트리머를 동시에 후원하는 것도 가능하다.

SSS펀드 스트리머 자격은 최소한 참여 조건만 충족하면 누구에게나 주어진다. 스트리머는 획득한 시드 비율만큼, 게임 서비스 성과에 따라 조성되는 후원금을 분배 받는다.

시즌 동안 제시되는 미션을 완료하면 ‘스트리머 전용 쿠폰’도 발급된다. SSS펀드에서는 이를 자신의 서포터에게 안전하고 편리하게 선물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후원금 규모와 스트리머가 받은 시드 수량 등은 SSS펀드 공식 사이트를 통해 투명하게 공개된다. 스트리머는 자신의 시드 비율과 수령 예상 후원금을 언제든 확인할 수 있다.

SSS펀드 첫 시즌은 나이트 크로우 출시에 맞춰 약 2개월간 진행될 예정이다. 스트리머 모집 일정은 추후 공개된다. 시즌1이 종료되면 보완을 거쳐 위메이드의 다른 게임에도 순차 적용된다.
왕진화
wjh9080@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