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

오케스트로, ‘오케스트로 CMP v3.0’ GS인증 1등급 획득

이종현
[디지털데일리 이종현기자] 오케스트로는 멀티-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운영·관리 플랫폼 ‘오케스트로 CMP v3.0(이하 오케스트로 CMP)’가 굿소프트웨어(GS) 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고 22일 밝혔다.

오케스트로 CMP는 공공기관 또는 기업 내부에서 구축·운영되는 멀티-프라이빗 클라우드 환경을 통합 운영·관리하기 위해 개발됐다. 서비스형 인프라·플랫폼(IaaS·PaaS) 등 멀티 프라이빗 클라우드부터 아마존웹서비스(AWS), 네이버클라우드 등 국내외 퍼블릭 클라우드도 통합 관리할 수 있다.

국가정보자원관리원, 국방통합데이터센터, 한국지역정보개발원, 국민연금공단 등이 오케스트로 CMP를 도입했다. 최근에는 일본, 싱가포르, 베트남, 미국 등 해외 시장으로도 진출하고 있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오케스트로 CMP는 국내외 클라우드 기업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하나의 시스템에서 표준화해 이용할 수 있는 카탈로그 기반 서비스 이용 기능을 제공한다. 클라우드 자원 및 비용 이용 현황을 통합 확인할 수 있는 옵저버빌리티 모니터링 기능도 탑재했다. 인공지능(AI)을 활용해 클라우드 자원의 효율화, 자동화 관리를 돕는 AI옵스(AIOps) 기능도 제공한다.

오케스트로 김영광 대표는 “오케스트로는 창업 초기 CMP라는 개념을 시장에 최초로 내놓으며 시장을 창출했다. 독보적인 오케스트레이션 기술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최고의 고객 경험을 선사하며 나아가 글로벌 IT 생태계에 전례없는 클라우드 방향을 제시할 것”이라고 피력했다.
이종현
bell@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