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가수 화사 캐릭터, 배틀그라운드 무대 삼아 ‘마리아’ 열창

왕진화
[디지털데일리 왕진화 기자] 가수 화사의 캐릭터가 펍지:배틀그라운드(PUBG: BATTLEGROUNDS, 이하 배틀그라운드)를 배경으로 히트곡을 열창한다.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 원장 조현래)은 온라인 공연 전문 스튜디오인 KOCCA뮤직스튜디오 기획공연 ‘온더케이(ON THE K):쉘터’를 통해 차세대 음악 영상 콘텐츠를 선보인다고 14일 밝혔다.

오는 17일 오후 12시에 공개되는 온더케이:쉘터는 배틀그라운드와의 협업으로 완성됐다.

배틀그라운드 배경에 녹아든 가수 화사의 캐릭터가 출연해 히트곡 ‘마리아(Maria)’를 공연한다. 또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버추얼 인플루언서 ‘위니’가 화사의 히트곡 마리아(Maria) 커버 댄스로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이번 공연에 모션캡쳐 기술을 활용했다. 수많은 게임 개발에 사용된 언리얼엔진 기술로 2.34:1 비율의 시네마틱 영상을 완성했다는 설명이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영상 공개에 앞서 13일 새롭게 본편 시청 인증 이벤트를 진행한다. 인증을 마친 구독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기프티콘, 배틀그라운드 굿즈 등 다양한 상품이 증정된다.

이번 공연은 한국콘텐츠진흥원 음악 유튜브 채널 ‘KOCCA MUSIC’에서 누구나 시청할 수 있다.
왕진화
wjh9080@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