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코어에이아이-한솔인티큐브, AICC 사업 활성화 위한 파트너십 체결

이상일
파트너 체결식에 참석한 코어에이아이 스리니 언나마라 부사장(왼쪽)과 한솔인티큐브 류창성 대표(오른쪽)
파트너 체결식에 참석한 코어에이아이 스리니 언나마라 부사장(왼쪽)과 한솔인티큐브 류창성 대표(오른쪽)
[디지털데일리 이상일기자] 코어에이아이(지사장 이영수)와 AI컨택센터 전문 기업 한솔인티큐브(대표 류창성)는 인공지능 컨택센터(AICC) 사업 활성화를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한솔인티큐브는 이번 파트너십 체결로 자사 AICC 솔루션에 글로벌 AI 선도 기업인 코어에이아이의 AI 기술을 접목하고 상담원들이 보다 정확하고 빠르게 고객 맞춤형 상담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자사 AICC 솔루션의 경쟁력을 대폭 강화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에 한솔인티큐브는 AI컨택센터 구축 분야에서 보유한 폭넓은 경험과 기술을 중심으로, 코어에이아이는 대화형 AI플랫폼 솔루션 제공 및 기술 지원을 중심으로 협력, AICC 공동 사업 기회를 만들어 나갈 예정이다. 또한 사업의 성공적 발굴 및 수행을 위해 기술 교육, 마케팅에도 적극적으로 협력할 것으로 합의했다.

또한, 양사는 한솔인티큐브의 AICC 솔루션과 코어에이아이의 대화형 인공지능 서비스를 연계한 통합 솔루션을 구현할 계획이다.

한솔인티큐브는 코어에이아이의 거대언어모델(LLM; Large Language Model)과 생성형 AI 기술을 활용해, 현재 대화 시나리오 제작과 자연어처리 학습에 투입되는 사람의 수작업을 제거함으로써 챗GPT와 같은 대화형 AI 서비스를 개발할 뿐만 아니라 이에 필요한 비용과 운영 효율성도 개선할 예정이다.

한솔인티큐브 관계자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대화형 AI 플랫폼에 연계된 서비스를 발굴하고 AICC 시장에 선보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게 되었다”며 “지난 20년간 다양한 산업영역에서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혁신에 기여한 한솔인티큐브의 기술력과 인지도로 글로벌 AI 기술을 선도하는 코어에이아이의 대화형 AI 플랫폼 기술이 국내시장에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협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코어에이아이 APAC 사업 총괄 부사장인 스리니 언나마라는 “셀프 서비스 제공 및 업무 자동화를 통해 상담사 생산성을 개선할 수 있는 코어에이아이의 스마트 어시스트(Smart Assist)와 에이전트 어시스트(Agent Assist)를 한국 AICC 시장에 선보일 수 있게 되어 이번 파트너십이 의미가 있다’며 한솔인티큐브와의 이번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국내 기업들의 차세대 AI컨택센터 구축을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상일
2401@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