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웨어

OSC코리아-데브옵스코리아, 4월 21일 서비스 및 솔루션 아이디어 중심 해커톤 개최

이상일

[디지털데일리 이상일기자] 오픈소스 기반 마이크로서비스 아키텍처(MSA) 전문 기업인 오에스씨코리아는 오는 4월 21일, 사회적 협동조합 데브옵스코리아와 공동 주최로 새로운 아이디어 기반의 IT서비스 및 솔루션 발굴과 오픈소스 활성화를 위한 해커톤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리눅스 재단 산하 비영리 단체인 CNCF(Cloud Native Computing Foundation)의 공식 후원을 받는 이번 해커톤은 CNCF의 랜드스케이프(Landscape)내 오픈소스를 활용한 코드 개발이 아닌 서비스/제품의 아이디어 기획 방식으로 진행된다.

클라우드 네이티브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주장하며 일명 ‘패커톤’으로 별칭하는 이번 해커톤은 ‘오픈소스로 만드는 DevOps의 미래, 플랫폼 엔지니어링’이라는 주제로 오픈소스 개발자, 엔지니어, 기획자, 디자이너 등 오픈소스에 기여할 수 있는 모든 사람들이 모여 오픈소스의 활성화를 도모하고 새로운 패러다임을 기반으로 다양한 아이디어를 공유할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해커톤은 4월 21일 저녁 8시부터 이튿날 22일 저녁 8시까지 이어지는 무박 2일 행사로 오픈소스 기반의 서비스 및 솔루션에 대한 아이디어가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개인 또는 5인 이하의 팀으로 참여 가능하다. 총 상금은 500만원으로 개인과 팀 부문으로 나누어 시상하며 작업 산출물의 아이디어 실현 가능성, 영향력, 완성도와 독창성 등을 평가하고 개인 부문 대상 200만원, 팀 부문 1팀 100만원 등의 상금과 인턴쉽 기회 등이 제공될 예정이다.

오에스씨 코리아 이제응 대표는 “이번 2023 클라우드 네이티브 NEW 패러다임 해커톤 DAY를 통해 점점 증가하고 있는 오픈소스의 활용도를 높이고 새로운 패러다임을 기반으로 각자의 위치에서 오픈소스 생태계에 기여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게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해커톤의 신청은 오에스씨 코리아 혹은 데브옵스코리아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이상일
2401@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