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위메이드, 라운드원스튜디오 ‘R1B’ 퍼블리싱 계약 체결

왕진화
[디지털데일리 왕진화 기자]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위믹스 플레이’ 라인업과 장르가 더 풍성해진다. 위메이드가 토큰 기반 블록체인 스포츠 메타버스 ‘라운드원 메타버스’의 첫 번째 게임을 선보인다.

위메이드(대표 장현국)는 라운드원스튜디오(대표 이건희)와 블록체인 야구 게임 ‘R1B(라운드 원베이스볼, 가칭)’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라운드원스튜디오는 한국 대표 야구게임 ‘마구마구’ 핵심 개발자들로 이뤄진 스포츠 게임 전문 개발사다. R1B는 라운드원스튜디오가 구축 중인 토큰 기반의 블록체인 스포츠 메타버스 ‘라운드원 메타버스(R1 Metaverse)’ 첫 번째 게임이다.

R1B는 메이저리그베이스볼(MLB) 공식 라이선스 기반 야구 게임으로, 실제 메이저리그 선수들이 등장한다. 기존 야구 게임과 차별화된 실사 캐릭터와 그래픽 품질, 정교한 야구 엔진을 선보인다. 다양한 선수를 획득하고 관리하는 매니지먼트의 재미까지 경험 가능하다.

이용자는 게임 플레이를 통해 유틸리티 토큰 ‘머니볼’을 모으고, 머니볼을 스테이킹해 ‘R1’ 토큰을 획득할 수 있다. ‘R1’은 R1B을 비롯한 라운드원 메타버스에서 사용하는 거버넌스 토큰이다.

R1B는 올 하반기 중 위메이드의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위믹스 플레이(WEMIX PLAY), 구글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 등을 통해 전세계 170개국에서 동시 론칭할 계획이다.
왕진화
wjh9080@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