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랫폼

플래티어, 2022 인사이트 리포트 3권 발표

이종현
[디지털데일리 이종현기자] 디지털 플랫폼 솔루션 기업 플래티어는 ‘NFT, 디지털 소유권 증명을 넘어 마케팅 수단으로 부상’이라는 주제의 ‘2022 인사이트 리포트 3권’을 발행했다고 29일 밝혔다.

해당 리포트는 대체불가능한 토큰(NFT)의 개념과 특징 및 향후 전망을 다룬다. 기업들이 NFT 시장 진입 배경과 마케팅 반점으로 본 NFT 활용 사례를 다뤘다. 플래티어가 개발 중인 NFT 유통-마케팅 솔루션 ‘엑스투비 NFT’도 소개됐다.

플래티어에 따르면 현재 패션·유통·게임·부동산 등 여러 분야에서 NFT 내재 가치를 활용해 비즈니스 모델을 확장하려는 시도가 이어지고 있다. 이들은 NFT를 미래 먹거리로 낙점하고, 협업을 통해 NFT를 발행하거나 NFT 거래 플랫폼 및 유통-마케팅 솔루션을 선보이는 등 관련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주력하고 있다고 전했다.

김진성 플래티어 전략기획실장은 “디지털 전환이 가속화됨에 따라 NFT는 메타버스와 결합하여 더 큰 시장을 형성할 것”이라며 “NFT는 메타버스 내 디지털 자산이라고 볼 수 있는 아이템의 소유권을 증명하기에 알맞은 기술”이라고 말했다.

한편 플래티어가 발행하는 인사이트 리포트는 이커머스, 마테크(마케팅+테크) 및 디지털 전환 등 분야에서 주목받고 있는 트렌드와 주요 이슈, 퇴신 정보기술(IT)을 소개하는 리포트다. 플래티어 홈페이지를 통해 무료로 열람 가능하다.
이종현
bell@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