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시각장애인 위한 'AI 고도화 캠페인' 추진
[디지털데일리 강소현 기자] SK텔레콤은 고객 참여형 디지털 캠페인을 통해 소셜 벤처 ‘투아트’의 시각보조 인공지능(AI) 서비스인 ‘설리번플러스’의 고도화를 지원한다고 14일 밝혔다.
‘설리번플러스’는 AI 기반 시각보조 음성안내 앱으로, 시각장애인들과 저시력자들이 스마트폰의 카메라를 통해 사람·글자·사물·색상 등을 쉽게 인식할 수 있도록 돕는다.
SK텔레콤과 투아트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사회 구성원들의 선한 영향력이 시각보조 서비스를 이용해야 하는 이웃들에게 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캠페인의 일환으로 추친되는 ‘착한 한 장 챌린지’는 본인의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 계정에 일상 속 사물과 인물을 촬영하고 ‘#코드네임설리번’, ’#착한한장챌린지’라는 해시태그와 함께 사진을 게재하면 참여 가능하다.
양사는 이번 ‘착한 한 장 챌린지’로 기부한 사진 가운데 AI 학습에 적합한 이미지들을 선별하고, 시각장애인들의 자문 등을 통해 스마트폰 카메라에 비친 세상을 최대한 정확하게 식별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특히 SK텔레콤은 이달 말까지 진행되는 캠페인기간 동안 AI 학습에 필요한 사물과 특징적인 요인들에 대해 지속적으로 안내해 양질의 데이터를 축적할 수 있도록 노력한다는 방침이다.
조수원 투아트 대표는 “캠페인에 참여하는 고객들의 사진 한 장 한 장은 시각보조 AI 서비스의 고도화에 필요한 소중한 양분이 될 것”이라며, “고객의 일상에 도움이 되는 배리어프리(Barrier Free) 기술을 강화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박규현 SK텔레콤 디지털커뮤니케이션담당은 “가능성 있는 AI 스타트업의 성장을 돕기 위해 SKT의 기술과 역량을 제공하고, 많은 고객들과 함께하는 SKT의 선한 영향력을 바탕으로 더 큰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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