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이안나 기자] SSG닷컴이 일상생활과 연계된 임직원 참여형 기부 활동을 통해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을 강화한다.
SSG닷컴은 지난 10월 한 달간 전체 임직원을 대상으로 진행한 하반기 ‘쓱 드림 걷기 캠페인’을 종료했다고 4일 밝혔다.
SSG닷컴은 지난해 하반기부터 참여자 누적 걸음 수가 1억보 이상을 초과하면 회사가 1000만원을 기부하는 ‘쓱 드림 걷기 캠페인’을 반기당 1회 진행하고 있다. 이번 하반기 캠페인 목표는 국내 아동 식사권을 보장하고 결식아동에게 균형 잡힌 식사를 제공하는 것이다.
주기적으로 임직원 참여를 독려한 결과 지난달 중순 1억보 목표를 조기 달성했고, 최종적으로 2억5000보를 기록해 목표를 초과 달성했다. SSG닷컴은 기부금 1000만원을 국제아동권리 NGO ‘세이브더칠드런’에 전달하고 기부처에선 결식아동에게 식사 및 건강 검진 활동을 제공할 예정이다.
앞서 SSG닷컴은 올 4월 상반기 걷기 캠페인을 진행해 누적 걸음 수 1억8000보를 달성했다.산불로 피해를 입은 울진 지역 아동들을 돕고자 세이브더칠드런에 기부금 1000만원을 전달한 바 있다.
올해 SSG닷컴은 ESG 경영 일환으로 ‘쓱 드림 걷기 캠페인’과 ‘도서 나눔 캠페인’, ‘헌혈증 기증 캠페인’, ‘희망배달캠페인’ 등을 실천하고 있다.
SSG닷컴 관계자는 “쓱 드림 걷기 캠페인을 통해 나눔을 실천할 뿐 아니라 탄소 배출을 저감하고 임직원 건강 증진을 도모하며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기부 문화를 정착시키고자 한다”며 “향후 사회에 보탬이 되는 진정성 있는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