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이종현기자] 티맥스티베로는 데이터베이스(DB) 성능관리 솔루션 ‘시스마스터DB 8’을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시스마스터DB 8은 티맥스티베로의 DB ‘티베로’의 맞춤 성능관리 및 분석 솔루션이다. 티베로의 가용성 향상과 손쉬운 활용에 중점을 뒀다. 실시간 감시 및 정밀진단·문제 상황 인지와 여러 성능 데이터 저장을 통한 분석 자료 제공 등을 지원한다.
새로운 버전의 시스마스터는 티맥스티베로가 올해 초 출시한 클라우드 DB ‘티베로7’을 위해 출시됐다. 온프레미스 중심이었던 기존 버전 업그레이드를 통해 클라우드 최적화를 이뤘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티맥스티베로는 신규 고객사를 대상으로 시스마스터DB 8과 티베로의 결합 도입 시 할인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내년에는 티맥스티베로의 대용량 데이터 웨어하우스(DW) 업무용 고성능 어플라이언스 제품인 ‘제타데이터’도 모니터링하도록 구현한다는 방침이다.
이상철 티맥스티베로 대표는 “시스마스터DB 8과 티베로는 함께 사용했을 때 시너지가 극대화돼 최적의 DB 성능 효율을 이룰 수 있는 조합”이라며 “클라우드 환경 최적화에 초점을 맞춘 이번 업그레이드를 시작으로 클라우드 DBMS에 특화된 성능관리 솔루션으로 도약해 누구나 손쉽게 클라우드에서 DBMS 운영을 수행할 수 있는 데이터 환경을 만들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