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

[OTT레이더] 스파이더맨 적수 ‘모비우스’, 마블 최강 안티 히어로로

권하영
이번 한 주도 잘 보내셨나요? 디지털데일리가 여러분을 위해 주말에 볼 만한 OTT 추천작을 준비했습니다. 웨이브·티빙·넷플릭스·디즈니플러스·왓챠 등 국내외 주요 OTT의 숨은 보석 같은 콘텐츠들을 엄선했습니다. 이번 휴일, ‘정주행’ 해보는 건 어떨까요? <편집자 주>


[디지털데일리 권하영 기자] “마블 최강의 안티 히어로가 깨어나다.”

◆ 넷플릭스 : 모비우스


마블 최강의 안티 히어로 ‘모비우스’가 넷플릭스에서 깨어납니다. ‘모비우스’는 스파이더맨의 적수 마이클 모비우스 박사를 주인공으로 한 첫 번째 실사 영화로, 희귀 혈액병을 앓는 생화학자 모비우스가 흡혈박쥐를 이용해 치료제를 개발하는 과정에서 세상을 구원할 힘과 파괴할 본능을 가지게 되면서 벌어지는 사건을 그린 액션 블록버스터입니다. ‘달라스 바이어스 클럽’으로 제86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남우조연상을 수상한 재러드 레토가 모비우스 역을 맡아 파격적인 변신을 선보입니다.

◆ 넷플릭스 : 20세기 소녀

다시 한번 우리 모두의 기억을 조작할 첫사랑이 찾아옵니다. 넷플릭스 영화 ‘20세기 소녀’는 어느 겨울 도착한 비디오 테이프에 담긴 1999년의 기억, 17세 소녀 보라가 절친 연두의 첫사랑을 이루어주기 위해 사랑의 큐피드를 자처하며 벌어지는 첫사랑 관찰 로맨스입니다. 청룡영화상과 서울국제여성영화제 등 국내 유수 영화제에서 섬세한 연출력을 인정받은 방우리 감독의 장편 영화 데뷔작인데요. 청춘 스타 김유정, 변우석과 신예 박정우, 노윤서가 싱그러운 캐스팅 라인업을 완성했습니다.


◆ 디즈니플러스 : 굿닥터 시즌1~4

‘굿 닥터’는 서번트 신드롬을 가진 젊은 외과 의사 ‘숀 머피’가 미국 최고의 병원에 들어가게 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죠. 천재성을 지녔지만 감정 공감 능력이 결여된 숀 머피가 동료 의사들 사이에서 두각을 드러내는 한편, 사회적 편견과 대인 관계에 있어 여러 굴곡을 겪으며 성장해나갑니다. ‘굿 닥터’는 할리우드 최초로 한국 드라마를 리메이크한 작품으로, 지난 2013년 방영된 동명의 한국 드라마 ‘굿 닥터’를 원작으로 하고 있습니다. 디즈니플러스에서 시즌 1부터 시즌 4까지 만나볼 수 있습니다.

◆ 디즈니플러스 : 범죄도시2

2022년 흥행작 ‘범죄도시2’가 디즈니플러스를 통해 공개됐습니다. ‘범죄도시2’는 괴물 형사 ‘마석도’(마동석)와 금천서 강력반이 베트남 일대를 장악한 최강 빌런 ‘강해상’(손석구)을 잡기 위해 펼치는 통쾌한 범죄 소탕 작전을 그린 영화입니다. 개봉 25일째 1000만 관객을 돌파하는 등 관객들의 큰 사랑을 받은 작품인데요. 베트남과 한국을 오가며 펼치는 화끈한 빅매치가 전편을 뛰어넘는 폭발적인 액션을 담아내며 시청자들에게 또 한번의 통쾌함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 웨이브 : 잠만 자는 사이

신개념 웨이브 오리지널 연애 예능 ‘잠만 자는 사이’가 공개됐습니다. ‘잠만 자는 사이’는 로맨스가 필요한 남녀들이 모여 4박 5일간 ‘시크릿 밤 데이트’를 즐기는 연애 리얼리티입니다. 8인의 출연진들은 서로의 개인정보를 숨긴 채 ‘독수공방 하우스’에 입주합니다. 이름 대신 각자의 비밀이 담긴 ‘시크릿 넘버’로 불리는 이들 중 매칭에 성공해 밤 데이트를 나가는 커플만이 서로의 이름과 정보를 밝힐 수 있죠. 매주 금요일 2화씩 웨이브에서 공개됩니다.

◆ 웨이브 : 스테어케이스

실제 미국을 떠들썩하게 했던 ‘계단 살인 사건’을 바탕으로 한 범죄 드라마 ‘스테어케이스’가 국내 최초로 웨이브에서 공개됩니다. HBO MAX에서 제작한 이 시리즈는 2001년, 유명 소설가의 아내가 계단에서 추락해 사망하면서 이야기를 시작하는데요. 아내의 죽음이 타살이라고 확신한 검찰은 그녀의 남편인 마이클을 용의자로 지목하고, 그의 의심스러운 비밀들을 밝혀냅니다. 결국 그는 종신형을 받지만, 6년 후 그의 무죄를 입증할 새로운 증거가 발견되며 사건은 미궁에 빠집니다.


◆ 왓챠 : 연애 빠진 로맨스

배우 전종서·손석구 주연 영화 ‘연애 빠진 로맨스’는 연애는 싫지만 외로운 건 더 싫은 ‘자영’과 일도 연애도 뜻대로 안 풀리는 잡지사 기자 ‘우리’가 다 감추고 시작한 그들만의 특별한 로맨스를 그립니다. 두 주인공이 이름, 이유, 마음을 다 감추고 어플을 통해 만나게 되면서 시작되는 영화는 내 맘대로 풀리지 않는 연애에 지쳤지만 외로움은 참기 힘든 현실 남녀들의 솔직한 연애관을 그려냈는데요. 제58회 백상예술대상에서 영화 부문 각본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 왓챠 : 여교사

학생과 교사의 스캔들을 소재로 한 영화 ‘여교사’. 계약직 여교사 효주는 정교사 자리에 치고 들어온 이사장 딸 혜영과 자신이 눈여겨보던 남학생 재하(이원근)의 관계를 알게 되고, 다 가진 혜영에게서 단 하나를 뺏으려 하는데요. 여교사와 남학생이라는 금기의 선을 넘는 시도에 머무르는 것이 아니라, 효주라는 인물의 숨겨진 내면과 타인으로 인해 인간이 어디까지 흔들릴 수 있는가에 대해 입체적으로 주목하는 영화입니다. ‘거인’ 김태용 감독이 연출을 맡았으며, 배우 김하늘과 유인영이 열연했습니다.


◆ 티빙 : 극장판 5등분의 신부

로맨틱 코미디 만화 ‘5등분의 신부’를 원작으로 하는 TV 애니메이션 시리즈의 극장판, ‘극장판 5등분의 신부’가 티빙 독점으로 공개됐습니다. 이번에 공개된 ‘극장판 5등분의 신부’는 일본 현지에서 심야 TVA 극장판 기준으로 ‘귀멸의 칼날: 무한열차편’, ‘주술회전 0’에 이어 역대 흥행 3위를 기록한 작품이죠. 가난한 고등학생 후타로가 자신과 동갑인 다섯 쌍둥이 소녀의 가정교사 아르바이트를 맡게 되면서, 이들이 함께 성장하는 이야기를 담았습니다. 고등학교 생활 마지막 이벤트인 학교 축제를 준비하는 이들 사이 풋풋한 감정 교류를 그려내고 있습니다.

◆ 티빙 : 푸드 크로니클

티빙이 선보이는 첫 번째 오리지널 다큐멘터리 ‘푸드 크로니클’이 20일 공개됐습니다. ‘누들로드’와 ‘요리인류’로 이어져온 이욱정 PD의 음식에 대한 철학이 집대성된 작품으로, 요리의 역사를 인문학적으로 접근해 그 뿌리를 찾아가는 여정을 담았습니다. 이번에는 ‘랩(Wrap)’ 형태의 요리들 중 첫 번째 주인공으로 맛의 주머니, ‘만두’가 꼽혔는데요. 각양각색의 방법으로 만들어지는 만두의 요리 과정과, 인생을 바쳐 만두를 요리해 온 사람들의 이야기를 들어시죠.
권하영
kwonhy@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