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뉴스

이노그리드, 서울시 데이터센터 SDDC 기반 클라우드 환경 구축 사업 수주

이종현
[디지털데일리 이종현기자] 클라우드 컴퓨팅 및 디지털전환 기업 이노그리드는 서울시 데이터센터가 경쟁입찰 형태로 발주한 소프트웨어 정의 데이터센터(SDDC) 기반 클라우드 환경 구축 사업의 주관사로 선정됐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서울시의 주요 정보서비스가 중단될 경우 예상되는 극심한 시민 불편을 미연에 방지하고자 2021년 서울시 데이터센터 발전방향 ISP 수립 사업 중 하나로 추진된다. 미래형 데이터센터 전환을 위한 시범 사업 성격을 가졌다.

우선협상대상자를 선정한 이번 사업의 수행 기간은 계약일로부터 4개월이다. 이노그리드의 지난해 전체 매출의 10%에 달하는 금액이라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이노그리드는 ▲SDDC 기반 클라우드 환경 구축을 위한 하드웨어(HW) 및 소프트웨어(SW) 도입 ▲SDDC기반 클라우드 환경 구축 ▲환경 테스트를 위한 응용시스템 클라우드 이전 지원 ▲SDDC 기반 클라우드 운영 환경 테스트 및 클라우드 전환 방안 마련 등을 수행한다.

이노그리드 김명진 대표는 “이번 수주를 통해 SDDC 기반 지능형 클라우드 사업의 공공, 민간, 금융 분야 확산을 위한 원천기술 확보와 사업전략 계획 등 성장 로드맵 완성에 한걸음 더 다가섰다”며 “이를 기점으로 SDDC 기반 클라우드 인프라 표준 구성 마련 등 국내 클라우드 리딩 기업으로 위상을 공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노그리드는 한국국토정보공사 국토정보플랫폼 인프라 구축, 한국조폐공사 모바일 신분증 클라우드 인프라 구축, 한국교육학술정보원 4세대 지능형 나이스 인프라 구축, 우리금융그룹 클라우드 매니지먼트 플랫폼 구축, 부산광역시 클라우드 플랫폼 구축 등 다수의 공공 및 민간 대규모 클라우드 사업 수주를 따냈다.
이종현
bell@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