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루션

유아이패스, 2022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 RPA 부문 리더로 선정

이상일
[디지털데일리 이상일기자] 유아이패스(UiPath)가 2022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 로보틱 프로세스 오토메이션’ 리포트에서 4년 연속 리더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유아이패스는 이번 리포트에서 실행 능력(Ability to Execute)과 비전 완성도(Completeness of Vision) 부문에서 각각 가장 뛰어난 업체로 평가받았다.

유아이패스 공동 CEO 로버트 엔슬린(Robert Enslin)은 “유아이패스는 자동화, 인공지능, 머신러닝 등 기업에 점차 필수적인 기술들을 제공하며 오늘날 전 세계 기업이 직면한 과제 해결을 도와 시장을 선도할 것”이라며 “이번 가트너 리포트 결과는 유아이패스의 선도적 역할을 확고히 했다. 유아이패스는 자동화 플랫폼을 혁신하고 시장 세분화를 주도해 세계적 수준의 고객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가트너에 따르면, 시장 현황에 대한 인사이트와 꾸준한 실적, 시장의 방향성에 미치는 영향력과 고객을 유치 및 유지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춘 기업이 리더로 선정된다. 특히 RPA 시장에서 리더들은 기업 고객의 니즈를 이해하고 핵심 RPA 제품의 기능 확장과 신규 제품 및 서비스 확대의 기회를 빠르게 파악한다. 즉, 리더는 시장을 선도하는 비전와 그 비전을 실행할 수 있는 역량을 보유하고 있다.
이상일
2401@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