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안

한싹, ‘망연계 솔루션’ 국정원 보안기능확인서 획득

이종현
[디지털데일리 이종현기자] 융합보안기업 한싹은 망연계 솔루션 ‘시큐어게이트 V3.5’가 국가정보원으로부터 보안기능확인서를 획득했다고 8일 밝혔다.

보안기능확인서는 보안적합성 검증절차 간소화를 위해 공인 시험기관이 정보보호 시스템, 네트워크 장비 등 IT 제품에 대해 국가용 보안요구사항(PP) 충족 여부를 시험해 안전성을 사전 확인하는 제도다.

시큐어게이트는 망분리 환경에 도입되는 국내 대표적인 망연계 솔루션으로 클라우드, 원격/재택근무, 스마트시티, 재난대응시스템, 운영기술(OT) 산업, 사물인터넷(IoT) 및 폐쇄회로(CC)TV 보안 등 여러 분야에서 서로 보안 수준이 다른 망 간에 가장 안전한 서비스 및 자료 연계 방식을 제공한다.

한싹은 보안기능확인서 발급을 계기로 경쟁사 대비 우수한 보안 서비스로 공공 시장 상황에 신속하게 대응하며 망연계 솔루션 영업 활동에 더욱 박차를 가하고 매출 규모를 확대하겠다는 방침이다.

여경상 한싹 최고기술책임자(CTO)는 “망연계는 주로 공공기관과 금융권 등 높은 보안 수준이 요구되는 환경에 도입되기 때문에 안전에 대한 신뢰성이 가장 중요하다”며 “보안기능확인서를 통해 입증된 안정성을 바탕으로 고객이 믿고 사용할 수 있는 보안 기술을 지속 연구개발 해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종현
bell@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