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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게임즈, 2분기 영업이익 810억원…창사 이래 최대치

왕진화
-2분기 영업이익, 전년 동기 대비 약 900% 증가
[디지털데일리 왕진화 기자] 카카오게임즈가 창사 이래 영업이익 최대치를 기록했다. 지난해 상반기 출시작 ‘오딘:발할라라이징’ 대만 진출 성과와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초반 흥행성과 등의 역할이 컸던 것으로 분석된다.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는 한국채택국제회계기준(K-IFRS)을 적용한 2분기 매출액은 약 3388억원, 영업이익은 810억원, 당기순이익은 640억원을 기록했다고 3일 공시했다.

매출액은 전분기 대비 약 27%, 전년 동기 대비 약 162% 증가했다. 영업이익은 창립 이래 최대치다. 전분기 대비 약 93%, 전년 동기 대비 약 900% 늘었다. 당기순이익은 전분기 대비 약 126%, 전년 동기 대비 약 1만6418% 증가했다.

모바일 게임은 전분기 대비 약 20%, 전년 동기 대비 약 153% 상승한 약 2131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PC온라인 게임은 전분기 대비 약 2% 증가, 전년 동기 대비 약 20% 감소한 약 150억원 매출을 기록했다.

이같은 호성적엔 비게임부문 자회사 이익률 개선이 주효했다. 카카오VX 등을 포함한 기타 매출은 전분기 대비 약 49%, 전년 동기 대비 약 319% 증가한 약 1108억 원을 달성해 역대 최대 실적을 경신했다.

카카오게임즈는 “2분기에는 멀티플랫폼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오딘:발할라라이징’ 안정적인 국내 성과와 대만 지역 진출의 성과를 비롯해, 기타 매출의 약진이 더해져 매출 및 영업이익에서 유의미한 실적으로 이어졌다”고 설명했다.

지난 6월20일 출시한 신작 모바일 게임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는 초반 흥행에 이어 7월 말 업데이트 영향으로 양대 마켓 매출 순위 1위를 기록했다. 카카오게임즈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콘텐츠 업데이트를 통해 매출 성장세를 이을 예정이다.

또한, 카카오게임즈는 하반기부터 글로벌 시장에서 모바일 및 PC온라인 게임뿐 아니라, 블록체인 게임까지 다양한 장르 콘텐츠를 이용자에게 순차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수집형 역할수행게임(RPG) ‘에버소울’을 비롯해, ▲엑스엘게임즈 신작 MMORPG ▲PC온라인 생존게임 ‘디스테라’ ▲MMORPG ‘아레스: 라이브 오브 가디언즈’ 등 게임 타이틀을 준비한다. 여기에, ▲메타보라 ‘버디샷(BIRDIE SHOT : Enjoy & Earn)’ ▲엑스엘게임즈 ‘아키월드’ ▲라이징윙스 ‘컴피츠’ 등 블록체인 게임도 공개할 예정이다.

조계현 카카오게임즈 대표는 “상반기에는 그동안의 서비스 경험 및 노하우를 살려 MMORPG, 서브컬처 등 좋은 작품들이 시장에 안착하는 데 집중했다”며, “하반기부터는 국내뿐 아니라 글로벌 시장을 타깃으로 카카오게임즈만의 차별화된 콘텐츠를 선보이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왕진화
wjh9080@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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