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최민지기자] 전세계 아미들은 방탄소년단(BTS) 노래 가사로 한국어를 배울 수 있게 된다.
네이버 스노우 자회사 케이크(대표 이충희)는 BTS 지식재산(IP)을 활용한 한국어 교육 교재 ‘BTS LYRICS INSIDE’를 영어와 일본어로 출간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는 하이브에듀와 합병 이후 선보이는 K팝 IP 기반 첫 콘텐츠다.
‘BTS LYRICS INSIDE’는 그동안 BTS가 발표했던 다양한 곡 가사를 바탕으로 한국어를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가사의 한국어 용례 등에 대한 학습적인 부분은 물론, 가사에 포함된 다양한 의미도 소개한다. 한국어를 배우는 팬뿐 아니라 누구나 BTS 노래를 깊이 이해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케이크는 2020년부터 2년에 걸쳐 35만여명 BTS 글로벌 팬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를 기반으로 수록곡을 선정했다. 2018년부터 2022년까지 진행된 BTS 콘서트 세트 리스트 분석을 바탕으로, 콘서트 흐름에 맞게 관련 곡들을 배치하는 등 팬들이 보다 재미있게 가사를 익힐 수 있도록 했다.
한편, 글로벌 팬덤 플랫폼 위버스의 공식 유튜브 채널에 출간을 기념하는 티저 영상이 공개됐으며, 다음달 BTS IP를 활용한 레시피 북이 출간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