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이종현기자] 한국정보보호산업협회(KISIA)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이하 과기정통부) 주최로 추진하는 ‘글로벌 클라우드 마켓플레이스 제품 및 솔루션 등록 지원’ 사업 참가기업을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
KISIA는 해당 사업을 통해 제품 및 솔루션 판매 등록뿐 아니라 월단위 매출 분석을 진행해 참가기업의 성과 창출을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사업의 등록 지원 대상 플랫폼은 글로벌 클라우드 시장 1위인 아마존웹서비스(AWS) 마켓플레이스다. 해외 시장 비대면 판로 확대를 원하는 국내 정보보호기업이 참가 대상이다.
선정기업에게는 ▲AWS 마켓플레이스 제품 및 솔루션 등록 ▲월별 매출 분석 보고서 ▲성과 확대 방안 컨설팅 ▲판매 페이지 해외 홍보 ▲사후 성과분석 및 운영 컨설팅 등이 기업 부담금 없이 무료로 지원될 예정이다.
KISIA 글로벌성장팀은 “동 사업은 국내 정보보호기업들의 제품 및 솔루션 브랜드 가치를 핵심적인 글로벌 시장에 널리 알릴 기회이며, 비즈니스 환경 변화와 보안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이끌 글로벌 시장 진출 전략의 일환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사업에 참여코자 하는 기업은 7월 7일 18시까지 이메일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KISIA 이동범 회장은 “경쟁력 있는 국내 정보보호기업이 서비스형 보안(SECaaS)을 기반으로 AWS 마켓플레이스를 통해 해외진출을 효율적으로 진출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이를 통해 국내 정보보호기업들의 SECaaS 사업화에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