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이종현기자] 이글루코퍼레이션은 보안 오케스트레이션 자동화 및 대응(SOAR) 솔루션인 ‘스파이더 SOAR’가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의 굿소프트웨어(GS) 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고 26일 밝혔다.
GS 인증은 소프트웨어의 기능, 성능, 사용 편의성, 신뢰성 등을 인증하는 제도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 운영한다. 스파이더 SOAR는 TTA에서 실제 운영 환경 재현 하에 테스트를 수행하여 소프트웨어의 기술성과 경제적 가치 등을 객관적으로 평가받았다.
스파이더 SOAR는 이글루코퍼레이션이 20여년 이상 고객사에서 보안관제를 수행하며 축적한 지식을 토대로 국내 보안 조직의 상황에 부합하는 자동화된 공격 탐지와 대응 기능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보안 위협 유형별 최적의 대응 방안을 매뉴얼화한 플레이북(Playbook)에 기반해, 국내 보안관제센터에서 운영 중인 이기종 보안 솔루션을 연동해 자동화된 침해 대응 프로세스를 구현할 수 있다.
보안 조직들은 보안관제 대응 프로세스를 자동화하는 스파이더 SOAR 도입을 통해, 경보 처리의 효율성을 높이고 중요한 상세 분석에 더욱 집중할 수 있게 된다. 또 검증된 플레이북 도입을 통해 보안 인력 역량 편차 문제를 해결하고, 상향된 수준의 대응 체계를 유지할 수 있다.
이득춘 이글루코퍼레이션 대표는 “디지털 전환에 가속도가 붙으면서, 보안 위협 탐지에서 대응에 이르는 과정을 실질적으로 단축시키기 위한 SOAR의 중요성은 더 높아질 전망이다. 뛰어난 기술성과 효율성을 검증받은 스파이더 SOAR 도입을 통해, 보안관제의 효율성을 극대화하였으면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