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가장 많은 OTT는?…넷플릭스>티빙>쿠팡
[디지털데일리 백지영기자] 지난 4월 기준, 사용자가 가장 많은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앱은 넷플릭스로 나타났다, 넷플릭스는 이 기간 1055만명의 사용자를 기록했다.
24일 와이즈앱·리테일·굿즈는 한국인 만 10세 이상 스마트폰 사용자(안드로이드·iOS)를 표본 조사한 결과, 지난달 사용자가 가장 많은 OTT 앱은 넷플릭스, 티빙, 쿠팡플레이, 웨이브였다.
넷플릭스가 1055만명의 사용자를 확보한 가운데, 그 뒤를 이어 ▲티빙 324만명, ▲쿠팡플레이 321만명, ▲웨이브 307만명, ▲U+모바일tv 156만명, ▲디즈니+ 146만명, ▲왓챠 123만명, ▲시즌 116만명의 순으로 나타났다.
사용시간이 가장 긴 OTT도 넷플릭스로 사용자들은 지난달 총 35억분을 이용했다. 이어 웨이브가 12억분, 티빙 9억분, 쿠팡플레이 5억분, 왓챠 2억분, 시즌, 2억 분, U+모바일tv 2억분, 디즈니+ 1억분의 순이었다.
다만 1인당 평균 사용시간이 가장 높은 OTT 앱은 웨이브로 한 달 평균 373분을 사용했다. 넷플릭스 335분, 티빙 267분, 왓챠 183분, 쿠팡플레이 169분, 시즌 165분, U+모바일tv 117분, 디즈니+ 99분 순으로 분석됐다.
임종훈 대표, 한미사이언스 주식 105만주 매각… 상속세 납부 목적, 이면에 불가피한 속사정?
2024-11-15 18:04:20최윤범 고려아연 회장 “이사회 의장직 내려놓겠다”… 삼성∙보잉 사례 참고했나
2024-11-15 17:19:23[DD퇴근길] 네이버 밴드, 美 MAU 600만 돌파…IT서비스업계, 연말인사 포인트는
2024-11-15 16:53:04비트코인이 불지른 가상화폐 ‘불장’… 금융당국, '이상거래' 모니터링 강화
2024-11-15 16:20: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