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뉴스

가비아 퍼스트몰, 카카오톡 계정으로 가입하는 ‘카카오싱크’ 연동

이종현
[디지털데일리 이종현기자] 가비아CNS는 쇼핑몰 솔루션 ‘가비아 퍼스트몰’에 카카오싱크를 연동했다고 11일 밝혔다. 카카오톡 아이디가 있는 누구나 한 번의 클릭으로 퍼스트몰로 제작된 쇼핑몰 회원가입이 가능해졌다.

카카오싱크는 카카오톡 계정을 이용하여 쇼핑몰 회원가입을 손쉽게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간편가입 비즈니스 솔루션이다. 퍼스트몰은 이번 카카오싱크 도입으로 회원가입 과정이 간단해져 주문이 늘어나는 효과가 있을 것이라고 기대 중이다.

쇼핑몰 회원가입 시 카카오톡 채널 친구 추가가 동시에 진행된다. 확보된 카카오톡 채널 친구 리스트를 통해 고객과의 소통 기반 마련 및 맞춤 광고 메시지 발송이 가능하다는 것이 가비아CNS 측 설명이다.

쇼핑몰 이용 고객은 번거로운 절차 없이 카카오톡 계정을 활용한 쇼핑을 할 수 있다. 원클릭으로 회원가입이 진행되고 주문서에 구매자의 배송 정보가 자동으로 입력된다.

가비아CNS 퍼스트몰 사업팀 김미현 팀장은 “퍼스트몰의 목표는 쇼핑몰 운영자와 구매자 모두의 편리한 쇼핑 이용 경험으로, 카카오싱크는 모두를 만족시키는 서비스이기에 기본으로 제공하기로 결정했다”며 “퍼스트몰을 쇼핑몰 매출 향상을 위한 기능 위주로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종현
bell@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