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버전스

[OTT레이더] 시즌 ‘구필수는 없다’, 곽도원X윤두준 티격태격 케미

권하영
이번 한 주도 잘 보내셨나요? 디지털데일리가 여러분을 위해 주말에 볼 만한 OTT 추천작을 준비했습니다. 웨이브·티빙·시즌·왓챠 등 국내 OTT 위주로 숨은 보석 같은 콘텐츠들을 엄선했습니다. 이번 휴일, ‘정주행’ 해보는 건 어떨까요? <편집자 주>


◆ 시즌 : 생활밀착형 휴먼 코믹 드라마 ‘구필수는 없다’

시즌이 새 오리지널 콘텐츠 ‘구필수는 없다’를 공개했습니다. ‘구필수는 없다’는 가족은 있지만 살 집은 없는 치킨가게 사장 구필수(곽도원 분)와 아이템은 있지만 창업할 돈은 없는 청년 사업가 정석(윤두준 분)이 티격태격 펼쳐나가는 생활 밀착형 휴먼 코미디 장르인데요. 배우 곽도원, 윤두준, 한고은, 박원순, 정동원 등 라인업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OCN ‘빙의’를 연출한 최도훈 감독과 SBS ‘편의점 샛별이’를 쓴 손근주 작가가 의기투합합니다. 매주 수~목요일 밤 10시30분 시즌에서 순차 공개됩니다.

◆ 시즌 : 멤버들의 청춘여행 ‘떴다! 더보이즈: 갓생 편’

더보이즈 팬이라면 시즌의 새 오리지널 예능 ‘떴다! 더보이즈: 갓생편’을 놓치지 마세요. 더보이즈 멤버들이 청춘여행을 떠나며 여행지에서 ‘갓생’을 살기 위한 다채로운 미션을 수행하는 모습을 담아냈다고 하는데요. 앞서 더보이즈는 ‘떴다! 더보이즈 in NY’, ‘떴다! 더보이즈: 게임요정’ 등 리얼리티 시리즈를 선보이며 진솔하고 유쾌한 면모를 선보였습니다. 총 8회로 구성된 ‘떴다! 더보이즈: 갓생 편’은 매주 금요일 시즌에서 공개됩니다.


◆ 웨이브 : ‘악’한 사회에 던지는 메시지 ‘아문여악적거리’

웨이브가 HBO 아시아 오리지널 대만 드라마 ‘아문여악적거리’를 독점 공개했습니다. ‘아문여악적거리’는 정신 질환자가 저지른 총기 난사 사건 이후 피해자와 가해자의 가족, 가해자 측 변호사, 범죄를 보도하는 언론인 등 다양한 사람들의 상처와 아픔을 조명하는 드라마입니다. 다양한 인물을 입체적으로 보여주며 ‘선악을 완벽하게 구분할 수 있는가?’라는 질문을 던지는데요. 웰메이드 작품 ‘아문여악적거리’를 추천합니다.

◆ 웨이브 : 이준X강한나 애증의 로맨스 사극 ‘붉은 단심’

로맨스 정치 사극 ‘붉은 단심’이 웨이브에서 공개됐습니다. ‘붉은 단심’은 살아남기 위해 사랑하는 여자를 내쳐야 하는 왕 이태(이준)와 살아남기 위해 중전이 되어야 하는 유정(강하나), 정적이 된 그들이 서로의 목에 칼을 겨누며 펼쳐지는 이야기를 담았습니다. 세자 시절 이태는 유정에게 연정을 품고 그녀를 세자빈으로 낙점하지만, 권력을 잡은 박계원(장혁)과 공신들은 반대세력의 여식인 유정이 왕비가 되는 것을 막기 위해 모략을 꾸미는데요. 결국 유정의 집안은 유정을 제외하고 멸문지화를 당하게 됩니다. 이 두 사람이 앞으로 어떤 과정을 통해 애증어린 관계로 발전하게 될지 궁금하네요.


◆ 티빙 : 촬영지에서 벌어진 괴이한 일? ‘씬: 괴이한 이야기’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 ‘괴이’를 조금 더 색다르게 즐길 수 있는 ‘씬: 괴이한 이야기’가 6일 오후 4시부터 티빙에서 전격 공개됩니다. ‘씬: 괴이한 이야기’는 ‘괴이’ 촬영장에서 벌어진 괴이한 일들을 담은 스페셜 콘텐츠로, 총 6화로 이루어져 있는데요. 비하인드 씬과 촬영 현장 속 출연진의 모습 등이 담겨 있으니, ‘괴이’를 재밌게 보셨다면 흥미롭게 즐길 수 있을 겁니다. 오직 티빙에서만 말이죠.

◆ 티빙 : 홍콩영화 감성, 김초희 단편영화 ‘우라까이 하루키’

김초희 감독의 단편영화 ‘우라까이 하루키’가 티빙 오리지널 ‘전체관람가+ : 숏버스터’의 포문을 열었습니다. ‘우라까이 하루키’는 1986년 홍콩을 거쳐 2022년 목포에 당도한 영화감독 만옥이 여명을 다시 만나 영화 만들기의 진정한 의미를 전수받는 이야기를 담아냈는데요다. ‘찬실이는 복도 많지’ ‘산나물 처녀’ ‘우리순이’ 등 영화로 2030 여성 관객의 지지를 받고 있는 김초희 감독의 신작에 기대가 모아집니다. 홍콩 영화 특유의 감성을 살린 목포 분위기를 느끼고 싶다면 놓치지 마세요.


◆ 왓챠 : 우에노 주리가 말하는 ‘지속 가능한 사랑입니까?’

왓챠가 국내에서도 인지도가 높은 배우 우에노 주리 주연의 최신 일본 드라마 ‘지속 가능한 사랑입니까?’를 독점 공개합니다. ‘지속 가능한 사랑입니까?’는 부녀 모두 각자 결혼이라는 새로운 인생의 도전을 펼치며 일어나는 사랑 이야기를 그리고 있는데요. 우에노 주리는 겉으로는 평온한 삶을 보내는 것 같지만 실은 무언가에 쫓기며 살고 있는 요가 강사 쿄카를 연기합니다. 1화는 5일 새벽 1시20분, 2화부터는 매주 금요일 새벽 1시에 새 에피소드가 업데이트됩니다.

◆ 왓챠 : 강호동X이용진X양세찬 ‘지혜를 빼앗는 도깨비’

왓챠 오리지널 예능 ‘지혜를 빼앗는 도깨비’가 왔습니다. 강호동·이용진·양세찬 세 MC가 성공의 지혜가 고픈 도깨비들로 변신, 성공한 사람들의 지혜를 빼앗아 인생 비결을 알려주는 신개념 토크쇼인데요. 아이돌 세븐틴부터 BTS의 러브콜을 받은 디자이너 김리을 등 매회 역대급 게스트들이 출연합니다. 3일 공개된 1화에서는 전국 손님들의 입맛을 저격한 골목 장사의 달인 ‘연돈’ 김응서 사장, ‘온센텐동’ 김선영 사장, ‘덮죽’ 최민아 사장이 출연했죠. 매주 화요일 오후 5시에 새 에피소드가 공개되니 놓치지 마세요.

권하영
kwonhy@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