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네이버웹툰 ‘안나라수마나라’, 넷플릭스 시리즈로 오늘(6일) 공개

최민지

[디지털데일리 최민지기자] 네이버웹툰 ‘안나라수마나라’가 6일 오후 4시 넷플릭스 시리즈로 전세계 190여개국에서 동시 공개된다.

네이버웹툰 원작의 넷플릭스 시리즈 안나라수마나라는 총 6부작 판타지 뮤직 드라마다. ‘구르미 그린 달빛’ ‘연애의 발견’ 등 김성윤 감독과 ‘구르미 그린 달빛’ ‘후아유 – 학교2015’ 등 김민정 작가가 각각 연출과 극본을 맡는다.

배우 지창욱, 최성은, 황인엽 등이 출연하며 ‘나의 아저씨’ ‘시그널’ 등에서 활약한 박성일 음악감독과 김이나 작사가가 음악을 맡아 극의 감성을 끌어올릴 예정이다.

웹툰 안나라수마나라는 가난에 쫓겨 너무 일찍 어른이 된 소녀 ‘윤아이’가 어른이 되고 싶지 않았던 철없는 마술사 ‘리을’을 만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다.

웹툰 ‘삼봉이발소’를 필두로 ‘방과 후 전쟁활동’ ‘목욕의 신’ 등을 통해 신선한 스토리와 감각적인 연출, 섬세한 심리 묘사로 두터운 팬층을 확보한 하일권 작가 대표작 중 하나다.

안나라수마나라는 2010년 6월부터 2011년 1월까지 네이버웹툰 월요웹툰으로 연재됐다. 차가운 현실 앞에서 꿈을 잃어버린 주인공이 ‘마술’이라는 소재를 만나 변화하고 성장하는 과정을 동화같은 이야기로 그려내 감동과 힐링을 선사하는 웰메이드 웹툰으로 평가받는다.

흑백 작품임에도 작가 상상력이 돋보이는 독특한 기법들이 더해져 환상적이고 신비로운 분위기를 생생하게 담아낸 것도 이 작품의 묘미다.

현재 네이버웹툰 글로벌 서비스를 통해 영어, 태국어, 스페인어, 프랑스어 등 6개 언어로 번역돼 전 세계 독자와 만나고 있다. 넷플릭스 시리즈 공개와 함께 추후 일본어, 인니어, 독일어 등으로 글로벌 연재를 확대할 계획이다.

한편, 웹툰 안나라수마나라는 네이버웹툰과 네이버시리즈 홈페이지, 모바일 웹, 앱, PC 등을 통해 감상할 수 있다.
최민지
cmj@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