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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Z세대 공략 길 열렸다”…카페24 마켓플러스, ‘러블리마켓’ 연동

이안나
[디지털데일리 이안나 기자] 온라인 사업자가 Z세대(1995년 이후 태어난 세대)를 더 편리하게 온·오프라인 채널에서 동시 공략할 수 있는 길이 열렸다.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는 최근 마켓플러스 서비스에 Z세대 패션 전문 마켓플레이스 ‘러블리마켓’을 연동했다고 2일 밝혔다.

카페24 마켓플러스는 70여개 국내외 마켓플레이스에서 한 번에 상품을 판매하도록 지원하는 통합관리 서비스다. 예비·초보 사업자는 스마트스토어나 쿠팡 등 원하는 마켓에서 무료로 손쉽게 상품 판매를 시작할 수 있다. 입점부터 상품등록, 재고관리, 통계분석에 이르기까지 운영에 필요한 전 영역을 하나의 관리자 화면에서 다룰 수 있어 운영 효율성이 높다.

이번 러블리마켓 연동으로 카페24 기반 온라인 창업자는 클릭 몇 번만으로 자체 브랜드 상품과 주문 정보를 러블리마켓에 손쉽게 연동해 판로를 확장할 수 있게 됐다.

러블리마켓은 Z세대 대상 온·오프라인을 넘나드는 쇼핑 경험을 제공한다. 오프라인 행사에 최대 6만명이 참가, 오프라인 참여자 중 약 76%가 온라인 러블리마켓을 방문하는 등 온·오프라인 소비 경험 연결에 특화했다.

이재석 카페24 대표는 “온·오프라인을 넘나드는 쇼핑 경험을 제공하는 러블리마켓은 다양한 경험을 중시하는 Z세대를 효과적으로 공략 중인 마켓으로, 이와 연동하는 온라인 사업자 매출 향상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안나
anna@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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