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프린팅/디바이스

애플 에어팟프로 2세대, 하반기 출시 ‘유력’…2019년 이후 첫 후속 제품

백승은
- 작년 출시된 에어팟 3세대, 판매 '고전'

[디지털데일리 백승은 기자] 애플의 무선이어폰 ‘에어팟프로 2세대’가 올 하반기 출시된다는 전망이 제기됐다. 실제 출시될 경우 3년 만의 신제품이다.

6일 대만TF 증권 궈밍치 애널리스트는 자신의 트위터 계정을 통해 “애플은 올해 하반기 에어팟프로 2세대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궈밍치 애널리스트는 애플 관련 전문가로 잘 알려진 인물이다.

에어팟프로 1세대는 지난 2019년 10월 출시됐다. 프로 라인업은 일반 제품과는 달리 액티브노이즈캔슬링(ANC) 기능이 적용된 게 특징이다.

궈밍치 애널리스트는 지난해 10월 공개된 ‘에어팟 3세대’가 판매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에어팟 3세대는 ANC 기능이 없음에도 20만원대다. 이에 소비자들은 에어팟 3세대에 별다른 매력을 느끼지 못했다고 분석했다.

이어 궈밍치는 애플이 올 2~3분기(애플 회계연도) 에어팟 3세대 출하량을 전기대비 30% 줄였다고 언급했다. 또 에어팟프로 2세대를 흥행시키기 위해 출시 직후 전작인 1세대 제품을 단종할 가능성이 있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에어팟프로 2세대에는 무손실 오디오 코덱(ALAC)을 지원할 것으로 보인다. ALAC는 원본 오디오 파일의 모든 데이터를 보존해 더 높은 음질을 구현한다는 장점이 있다.
백승은
bse1123@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