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S2022] 삼성전자가 제안한 미래 라이프스타일은?
- AI·IoT·5G 바탕 팀삼성 생태계 강조
- 비스포크홈, 해외 공략 본격화
- 갤럭시S21FE·삼성봇아이, ‘첫선’
[디지털데일리 윤상호 기자] 삼성전자가 ‘CES2022’를 통해 미래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한다. ▲인공지능(AI) ▲사물인터넷(IoT) ▲5세대(5G) 이동통신 기반이다. ‘팀삼성’이라는 생태계로 묶었다. 고객 라이프스타일에 최적화 한 경험을 선사한다.
삼성전자는 오는 5일부터 7일까지(현지시각)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2022에 참가한다고 4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라스베이거스컨벤션센터(LVCC)에 3596제곱미터(㎡) 규모 전시관을 마련했다. 또 개막 하루 전인 4일(현지시각) 한종희 부회장이 기조연설을 한다. 주제는 ‘미래를 위한 동행(Together for Tomorrow)’이다.
전시관은 팀삼성이 문을 연다. 삼성전자 제품을 스마트싱스로 연결 유기적 경험을 선사한다. ▲2022년형 스마트TV ▲스마트싱스 쿠킹 ▲스마트싱스 에너지 등을 소개한다.
태블릿 형태 통합 홈컨트롤러 ‘홈허브’가 모습을 드러낸다. 스마트싱스 기반 스마트홈 제어기기다.
마이크로발광다이오드(LED)TV는 101인치와 89인치를 더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2022년형 네오 퀀텀닷발광다이오드(QLED)TV는 세계 최초로 ‘대체불가능한 토큰(NFT: Non-Fungible Token) 플랫폼’을 내장했다. 나만의 스크린을 만들어주는 모니터 신제품도 발표할 예정이다.
맞춤형 가전 ‘비스포크 홈’은 해외 공략을 본격화한다. 미국을 타깃으로 한 ‘비스포크 키친 패키지’를 전시한다. 패밀리허브 내장 비스포크 냉장고는 AI를 강화했다. 냉장고 화면을 이용해 ‘삼성 TV플러스’를 시청할 수 있다.
‘갤럭시S21FE 5G’도 이번이 데뷔전이다. 4개 색상을 판매한다. 국내 출시는 하지 않는다.
AI 기반 비서와 로봇도 눈길을 끈다.
‘AI아바타’는 초광대역통신(UWB) 기반이다. 사용자 가장 가까이 있는 기기로 연결한다. 집을 디지털 세계로 형상화 해 AI아바타가 비서 역할을 하는 개념이다. 또 인터랙션 로봇 ‘삼성 봇아이’를 처음 내보였다.
디지털 콕핏은 이번에도 한 자리를 차지했다. 하만과 협업했다.
한편 삼성전자는 스타트업 CES2022 참가를 지원했다. 유레카파크에 C랩 전시관을 마련했다. C랩 인사이드 4곳 C랩 아웃사이드 9곳 등이 수혜를 입었다.
뒤숭숭한 정국에도 매서운 이복현… "금융지주사 검사 결과 발표, 원칙대로 '매운맛' 유지"
2024-12-20 17:36:50[DD퇴근길] 우티, 티맵 손 떼고 우버 단독체제…넷플릭스에 올라탄 SBS
2024-12-20 17:11:09[2024 IT혁신상품] 실효성과 안정성 갖춘 제로트러스트 솔루션 'SGA ZTA'
2024-12-20 17:10: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