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

전국개인택시공제조합, 시루정보와 모바일 전자고지납부시스템 업무협약

이상일

[디지털데일리 이상일기자] 전국개인택시공제조합(회장 박권수. 사진 좌)은 시루정보(대표 류창화. 사진 우)와 21일 “모바일 전자고지납부시스템”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두 기관의 협약에 따라 조합원들은 ▲약관에 대한 설명 및 고지 ▲계약사항에 대한 설명 및 분담금 납부 ▲공제증서 교부 요청 및 수령 등의 업무를 더욱 간편하게 스마트폰으로 처리할 수 있게 되었다.

시루정보는 신용카드 간편결제 및 오픈뱅킹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모바일 금융 전문 업체로서 결제를 필요로 하는 기관에 앱 결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시루정보는 카드사, 은행, 위쳇 등 결제 앱 사용자들이 상점에서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도록 가맹점 인프라를 제공하는 통합 QR 간편결제 서비스 사업자이기도 하다.

전국개인택시공제조합 박권수 회장은 협약식에서, “모바일 전자고지납부시스템”의 도입으로, 더욱 간편하고 편리해진 공제 서비스를 조합원들에게 제공할 수 있고, 방문 응대, 전화 응대, 약관 발송, 고지서 발송 등에 소요되는 관리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며 “코로나 시대에 비대면 원격으로 처리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적극적으로 개발해 관리 프로세스를 최적화하고 업무효율 향상시키겠다고 밝혔다.
이상일
2401@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