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컴투스, ‘골프스타’ C2X 블록체인 게임으로 …내년 글로벌 출시

왕진화
[디지털데일리 왕진화 기자] 컴투스가 글로벌 흥행성이 입증된 ‘골프스타’ 지식재산(IP)에 블록체인 시스템을 적용한다.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는 모바일 게임 ‘골프스타’ IP를 기반으로 컴투스그룹 블록체인 플랫폼 씨투엑스(C2X, 가칭)에 합류할 신작 타이틀을 개발한다고 20일 밝혔다.

골프스타는 전 세계 누적 3000만 다운로드, 67개국 애플 앱스토어 스포츠 게임 매출 1위를 기록하며 컴투스 대표 글로벌 스포츠 게임으로 장기 흥행하고 있다. 골프스타는 사실성에 기반을 둔 물리엔진과 고퀄리티 3차원(3D) 그래픽, 다양한 샷스킬 등을 갖춘 모바일 게임이다.

컴투스는 골프스타 IP에 블록체인 시스템을 적용하고 컴투스 그룹 C2X 플랫폼에 탑재, 2022년 하반기 글로벌 출시를 통해 플레이투언(Play to Earn, P2E) 스포츠 게임으로 성장시킬 계획이다.

컴투스는 “세계 모바일 게임 시장을 이끌어 온 노하우를 기반으로, 글로벌 흥행력을 입증한 IP 게임은 물론 완성도 높은 다양한 신작 라인업을 지속 확보해 P2E 게임 시장을 주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컴투스그룹은 최근 자체 블록체인 플랫폼 C2X 티징 사이트를 개설하며 글로벌 블록체인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다.
왕진화
wjh9080@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