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최민지기자] NHN(대표 정우진)이 오는 14일 기술 컨퍼런스 ‘NHN포워드(NHN FORWARD)’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올해 4회째를 맞이한 NHN포워드는 ‘작은 발걸음이 큰 차이를 만든다’ 슬로건 아래 NHN 그룹 내 사업 부문별 주요 기술과 경험을 전 세계 개발자와 공유하고 소통하는 자리다.
올해에는 NHN 대표 서비스인 클라우드 중심 키노트가 진행된다. NHN 김명신 클라우드 부문 최고기술책임자(CTO)는 NHN클라우드 사업의 미래, 전 세계와 함께 만들고 있는 오픈스택(OpenStack) 중심 기술력 등을 소개할 예정이다.
NHN포워드는 ▲클라우드 ▲머신러닝 ▲빅데이터 ▲게임 ▲오픈소스 등 총 21개 발표 세션으로 진행된다. 또한 ▲언택트 시대를 위한 얼굴 인식 활용 방법 ▲데이터로 트렌드 읽는 방법 ▲스토리북으로 10분 만에 안내 메일 만들고 퇴근하는 법 ▲NHN클라우드 대표 솔루션 노티피케이션(Notification)을 활용한 쉽고 빠른 라이브 코딩 방법 ▲오픈소스로 쉽게 만드는 기계 번역기 등 실습 위주 세션도 마련됐다.
NHN포워드 참가 등록은 오는 14일까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만큼, 제한 인원 없이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다.
NHN는 “다양한 영역 기술 지식과 개발 경험을 보다 다양한 개발자들과 공유하고, 함께 나누는 시간”이라며 “올해에도 많은 개발자들이 온라인으로 편하게 접속해 즐기고, 함께 만드는 자리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