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그립’에 1800억 투자…“라이브커머스 강화”
- 소상공인 디지털전환 돕는 비즈니스 파트너 역할 확대
[디지털데일리 이안나 기자] 카카오가 라이브커머스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
카카오(대표 여민수 조수용)는 2일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기반 라이브커머스 기업 '그립컴퍼니'에 1800억원을 투자하고 약 50% 지분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이번 투자로 커머스 경쟁력을 키우고 오프라인 사업자 및 소상공인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을 돕는 역할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그립컴퍼니가 운영하는 '그립'은 2019년 2월 출시한 라이브커머스 플랫폼이다. 현재 1만7000여명 판매자들이 입점했고 출시 2년10개월 간 누적 거래액 1000억원을 달성했다. 특히 코로나19로 소비가 위축된 상황에서 다수 오프라인 상점이 그립에 입점해 새로운 판매 경로를 확보했다.
그립컴퍼니는 기업간거래(B2B) 라이브커머스 솔루션 '그립클라우드' 사업도 진행한다. 최근 일본 전자상거래 플랫폼 ‘큐텐재팬’에 그립클라우드 솔루션을 공급하며 글로벌 시장 진출을 시작했다. 내년 상반기 미국 시장 진출을 목표로 한다.
카카오는 그립 라이브커머스 플랫폼 경쟁력과 카카오 확장성 및 기술력을 결합해 커머스 경쟁력을 강화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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