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뉴스

플래티어, 자사몰(D2C) 다룬 트렌드 리포트 발행

이종현
[디지털데일리 이종현기자] 플래티어는 자사몰의 트렌드 이슈 및 분석 및 D2C(Direct to Consumer) 성공 전략을 다룬 ‘트렌드 리포트 3호’를 25일 발간했다.

이번 리포트는 코로나19 이후 이커머스 플랫폼의 집중화, 권력화 현상에 대한 문제점과 자사몰이 인기를 얻은 배경을 분석했다. 또 소비자들에게 브랜드 가치를 전달하기 위한 전략으로의 D2C의 강점도 소개했다.

플래티어는 자사몰을 구축한 이커머스 판매자들은 빠르게 변화하는 고객 선호도에 맞게 작업 방식을 조정할 수 있는 전략이 필요다고 강조했다. 민첩한 운영 모델을 구축하면 소규모의 여러 직종의 일을 하는 팀들이 짧은 스프린트로 작업하여 고객 결과를 기반으로 새로운 제품 및 서비스의 신속한 제공이 가능하다는 것이 플래티어의 설명이다.

플래티어 이상훈 대표는 “나이키의 탈 아마존 이후 D2C는 이커머스 업계의 트렌드로 자리잡았다. 많은 기업들이 D2C 시장 진입 역시 서두르고 있는 상황”이라며 “이번 리포트가 새로운 고객 경험 및 자사 브랜드 가치를 높이기 위해 D2C 전략을 고민하고 있는 기업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종현
bell@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