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드웨어

유클릭, 한국 최초 넷앱 AI 전문 파트너 인증

이상일
[디지털데일리 이상일기자] 유클릭이 넷앱과 AI 전문 파트너(NetApp AI Specialized Partner) 계약을 체결했다. 유클릭은 한국에서 처음으로 넷앱의 AI 전문 파트너가 됐다.

유클릭은 넷앱 AI 전문 파트너 계약을 통해 AI 데이터센터 구축에 있어 또 다른 경쟁력을 확보했다.

유클릭 엄남한 대표는 “많은 조직이 원하는 것은 쉽게 구축해 운영할 수 있는 엔드투엔드 솔루션이다. 넷앱과 파트너십을 통해 유클릭은 NVIDIA DGX 서버와 멜라녹스 스위치에 더해 AI 올플래시 시스템까지 사전에 최적화된 형태의 단일 솔루션으로 공급할 수 있게 되었다.”라고 밝혔다.

넷앱 관계자는 “유클릭은 서버, 네트워크, 스토리지 모든 부문에서 AI 환경을 설계하고, 구성하고, 설치하고, 지원하는 것을 간소화하는 방안에 대한 노하우를 갖추고 있다.”라며 “더불어 넷앱의 ONTAP AI가 추구하는 가치와 기술적 특징에 대한 이해도 매우 높아 최적의 AI 전문 파트너라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유클릭은 넷앱이 인증한 AI Specialist 파트너이며, 파트너십을 통해 국내 시장에 맞게 차세대 AI 인프라 통합 솔루션 개발과 판매를 위한 활동에 들어갈 예정이다.

유클릭 AI 사업본부 김광정 본부장은 “NVIDIA와 넷앱은 AI 데이터센터 구축과 운영을 간소화하기 위해 매우 긴밀히 협력 중이다.”라며 “유클릭은 이번 파트너십 체결로 NVIDIA와 넷앱이 이뤄내는 엔드투엔드 통합 기술의 혜택을 가장 효과적으로 국내 고객에게 전할 수 있게 되었다.”라고 말했다.
이상일
2401@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