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FT×국내 게임사③] 컴투스의 ‘블록체인 메타버스’는 어떤 모습일까
최근 국내 게임사들이 대체불가능한 토큰(Non-Fungible Token, NFT)을 도입한 블록체인 기반 게임에 도전장을 내밀고 있습니다. 토큰 1개의 가격이 일정한 일반 가상자산과 달리, NFT는 토큰마다 고유 가치를 지니는 것을 말합니다. 게임 아이템, 디지털 예술품 등 희소성이 중요한 분야에 NFT가 활발히 도입되는 가운데, 국내 게임사들의 블록체인 게임 사업 전략이 글로벌 게임 산업 판도를 바꿀 수 있을지 주목됩니다. <편집자 주>
[디지털데일리 박현영기자] 게임사 컴투스가 대체불가능한 토큰(Non-Fungible Token, 대체불가능한 토큰) 및 메타버스 시장에 본격 참전한다.
그동안 NFT 스타트업에 공격적으로 투자하며 사업 진출 기회를 모색하던 컴투스는 지난 10일 3분기 컨퍼런스콜을 통해 사업 계획을 구체화했다. 컴투스는 블록체인 기반 메타버스 플랫폼 ‘컴투버스(Com2Verse)’를 선보일 예정이다.
앞서 위메이드 등 다른 게임사가 NFT가 적용된 블록체인 기반 게임을 여럿 선보였지만, 컴투스는 이를 좀 더 확장하는 방안을 택했다. 종합 메타버스 플랫폼을 구축하고 그 안에서 NFT를 활용하기로 한 것이다. 이에 증권가는 기존 캐시카우 게임의 매출 하락에도 불구하고 메타버스 및 NFT 사업의 잠재력이 큰 것으로 보고 있다.
◆오피스부터 엔터테인먼트까지 넣은 ‘컴투버스’ 조성…아이템은 NFT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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