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권하영 기자] CJ ENM 엔터테인먼트 부문이 글로벌 인증기관인 로이드인증원에서 ‘ISO37301(컴플라이언스 경영시스템)’ 인증을 획득했다고 29일 밝혔다.
컴플라이언스란 법령과 기업 윤리를 준수함으로써 잠재된 위험요소를 사전에 방지하고, 발생 가능한 손실을 최소화해 회사와 임직원을 보호하는 활동을 말한다.
이번 ‘ISO373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올해 4월 제정한 컴플라이언스 관련 준법경영 시스템이다. 기업의 준법경영, 조직 지배구조, 윤리경영 등을 달성하기 위한 대표적인 국제표준이라고 볼 수 있다.
이번 ISO37301 인증에서 CJ ENM은 효과적인 컴플라이언스 경영시스템을 운영하기 위한 내부 조직 인프라를 갖춘 점, 조직의 컴플라이언스 의무와 리스크를 효과적으로 파악하고 통제하고 있다는 점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CJ ENM은 2018년 컴플라이언스 전담조직을 구성하고, 이후 매년 준법경영위원회를 개최하고 있다. 또한 월1회 정기적으로 전사 임직원 대상 컴플라이언스 관련 뉴스레터를 발송하고, 대표이사는 전임직원을 대상으로 윤리경영 메시지를 발송 및 게시하는 등 컴플라이언스 체계를 확립해두고 있다.
CJ ENM 강호성 대표이사는 “글로벌 컴플라이언스 경영시스템은 기업의 성장과 발전을 위한 시대적인 요구”라며 “CJ ENM은 준법경영을 통해 글로벌 시장 환경에 맞는 경쟁력을 확보하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