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이상일기자] 비즈니스 데이터 플랫폼 기업 쿠콘(대표 김종현)은 신한카드의 소상공인 통합 지원 플랫폼 ‘마이샵 파트너’ 서비스에 쿠콘 API로 매출 내역 데이터를 제공한다고 6일 밝혔다.
마이샵 파트너는 소상공인의 사업 운영에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신한카드의 개방형 플랫폼이다. 대표 기능으로 △매출 관리 △매장 운영 △상권 분석 △홍보·마케팅 지원 등이 있다.
특히 마이샵 파트너의 매출 관리 기능은 쿠콘 API 기반으로 구현됐다. 쿠콘은 온라인 쇼핑몰, 신한카드 가맹점, 개인 사업자를 포함한 소상공인들의 온·오프라인 매출 내역 데이터를 마이샵 파트너에 제공해 소상공인들이 매출 내역을 누락 없이 간편하게 조회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마이샵 파트너에는 △현금 영수증 매입·매출 내역 △가맹점 매출 내역 △e커머스 매출 내역 △제로페이 매출 내역 등 다양한 쿠콘 API가 탑재됐다. 쿠콘이 제공하는 매출 내역 데이터는 실시간 조회가 가능해 정확하고 신속한 매출 관리 업무를 지원한다. 매출 데이터가 필요한 일반 기업이나 소상공인·개인 사업자 대상 자금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려는 기업 등이 쿠콘 API를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다.
쿠콘 김종현 대표는 “신한카드가 운영하는 소상공인 상생 플랫폼에 쿠콘 API가 활용돼 뜻깊다”며 “쿠콘은 마이샵 파트너를 이용하는 많은 소상공인에게 필요한 매출 데이터를 안정적으로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더 많은 기업이 쿠콘으로 비즈니스에 필요한 데이터를 쉽고 빠르게 전달받을 수 있도록 품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