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이종현기자] 네이버클라우드는 업무용 협업 도구 ‘네이버웍스’가 V3.2 정기 업데이트로 총 60여개의 기능을 개선했다고 13일 밝혔다.
네이버웍스는 신규 업데이트를 통해 비대면 업무지원 기능을 강화했다. 모비알 환경에서 자료 유출을 방지하기 위해 보안 기능을 강화했다는 설명이다.
또 각 서비스의 악성코드 차단 기능 강화로 사용자 업무 환경에 유입된 악성코드 감염파일 사용 및 확산 위험을 줄였다. 네이버웍스는 모바일에 저장된 파일의 업로드 및 다운로드를 제한할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로 인한 정책 강화로 네이버웍스를 통해 업로드 및 전달받은 파일이 악성코드에 감염되면 타 서비스로의 공유가 제한되며 차단 안내 문구를 안내한다.
화상회의 기능도 강화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사내 구성원뿐만 아니라 고객·거래처 등 외부 게스트도 네이버웍스에서 제공하는 ‘외부 회의 링크’를 받으면 간편하게 바로 화상회의 참여가 가능해졌다. 링크를 통해 참석한 회의 참석자끼리는 자동 생성된 일회성 메시지방을 통해 회의 중 채팅 메시지로 대화하고 업무 파일을 공유할 수 있다.
프리(Free) 상품 이용자를 위한 지원도 확대한다. 기존에 1:1 화상회의만 가능했던 것에 반해 최대 4명까지 60분간 화상회의 기능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게 됐다.
또 올 하반기에는 디지털 콘텐츠 무단 사용을 제한하는 DRM(Digital Rights Management) 기술과 연동된 오픈 애플리케이션프로그래밍인터페이스(API)를 제공한다. 기업에서 사용하는 문서 보안 시스템과 손쉽게 연동해 문서의 암호화를 유지하면서 네이버웍스 앱 모바일 문서 뷰어에서 암호화된 문서를 복호화 과정 없이 열람할 수 있어 업무 연속성 및 효율성을 향상할 수 있다.
이밖에 V3.0 업데이트를 통해 선보인 ‘할 일’ 기능은 V3.2에서 그룹까지 확장됐다. 그룹 메시지방에서 할 일을 생성하고 할 일 리스트와 담당자, 기한, 진행 현황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어 프로젝트 등 협업이 더욱 편리해졌다. 개인 구성원별 할 일 리스트에서도 그룹별로 할 일을 쉽게 확인할 수 있기 떄문에 누락 없이 업무를 관리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