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이상일기자] 디지털 워크플로 기업 서비스나우(ServiceNow)가 스웜64(Swarm64), 맵와이즈(Mapwize)를 인수한다고 발표했다.
서비스나우는 스웜64를 인수해 고객이 데이터를 더욱더 효과적으로 관리해 복잡한 고속 데이터 분석을 대규모로 실행할 수 있도록 하고, 맵와이즈 인수를 통해 직원들에게 향상된 업무 공간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데이터베이스 성능 및 확장 분야 업체인 스웜64는 대규모 지능형 워크플로를 지원하고 동급 최고 성능 및 확장성을 가능하게 하는 분석 및 트랜잭션 데이터베이스 기능을 제공한다. 서비스나우는 스웜64를 통해 고객이 다양한 분야에서 데이터를 보다 효과적이고 효율적으로 관리해 복잡한 고속 데이터 분석을 대규모로 실행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번 스웜64의 인수는 오픈 소스 분야에 대한 서비스나우의 지속적인 투자를 의미한다. 이를 통해 서비스나우는 엔지니어링 등급에 새로운 데이터베이스 인재풀을 추가할 예정이다. 특히 스웜64의 오픈 소스 기반 데이터베이스 기술은 대규모 데이터셋에 적합하다. 이에, 궁극적으로 고객은 대량의 데이터 트랜잭션을 처리하고 정교한 분석을 실시간으로 실행하는 데 필요한 전사적 차원의 통찰력을 얻을 수 있다.
서비스나우는 이와 함께 실내 매핑 및 경로 탐색 기업인 맵와이즈를 인수한다고 발표했다. 이번 인수를 통해 서비스나우는 직원들이 데스크톱 또는 모바일 기기에서 사무실 환경 탐색 뿐만 아니라 좌석·회의실·업무 공간 등을 예약할 때 활용할 수 있는 실내 지도 기능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맵와이즈 기능을 통해 시설 관리팀은 직원들의 사용 추이와 변화하는 요구 사항에 따라 사무실 플로어 맵을 관리하고 업데이트할 수 있다.
맵와이즈를 통해 직원들은 업무 환경을 더욱 쉽게 탐색하고 생산성 유지에 필요한 업무 공간 관련 정보와 서비스에 접근할 수 있게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