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원, 가상자산 출금 시 인증 절차 강화
[디지털데일리 박현영기자] 가상자산 거래소 코인원이 가상자산 출금 시 인증 절차를 한층 강화했다고 12일 밝혔다. 가상자산에 대한 관심과 수요가 점점 증가함에 따라, 스미싱 등 금융사기 피해 예방에 선제적으로 대응한다는 취지다.
이번에 강화된 인증 서비스는 ‘구글 OTP 추가 채널 인증’을 설정한 코인원 고객을 대상으로 한다. 가상자산 출금 시 진행하던 기존 OTP 인증 외 이메일 인증을 추가로 완료해야 보유 가상자산의 출금이 가능하다. 즉, 출금 인증 절차를 2 단계로 더욱 강화한 것이다. 인증 단계 강화는 이날 오후 3시를 기준으로 웹에 우선 적용되며 향후 모바일 앱에도 적용될 예정이다.
코인원은 투자자 자산 보호에 중점을 둔 보안 정책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가고 있다. 지난 5월에는 안전한 거래 문화 정착을 위해 ▲한 번 더 의심하기 ▲코인원 안전장치 채우기 ▲철벽 보안 환경 만들기 등 3가지 주요지침을 강조한 ‘안전거래 캠페인’을 진행했다.
또한 기존 영상통화 인증 방식으로 진행되던 코인원 PASS앱 비대면 본인 인증 방법에 'AI 얼굴 인증 서비스'를 도입, 보안 강화는 물론 영상통화 대기시간을 90% 이상 단축한 바 있다.
차명훈 코인원 대표는 “코인원은 시스템의 모든 단계에 걸쳐 보안을 구축한다는 기업 정책 아래 ‘보안이 강력한 거래소’로 고객과의 신뢰를 쌓아왔다”며 “앞으로도 내부 보안 정책을 지속적으로 점검하고 개선함으로써 고객 자산을 보다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뒤숭숭한 정국에도 매서운 이복현… "금융지주사 검사 결과 발표, 원칙대로 '매운맛' 유지"
2024-12-20 17:36:50[DD퇴근길] 우티, 티맵 손 떼고 우버 단독체제…넷플릭스에 올라탄 SBS
2024-12-20 17:11:09[2024 IT혁신상품] 실효성과 안정성 갖춘 제로트러스트 솔루션 'SGA ZTA'
2024-12-20 17:10: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