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온라인몰 ‘롯데온’ 의 뼈아픈 부진… 롯데쇼핑 2분기 실적 발표
- 롯데온, 체질개선 효과 '아직'…홈쇼핑 송출수수료 증가 영향
[디지털데일리 이안나 기자] 롯데쇼핑이 올해 2분기 백화점을 제외한 전 영역에서 부진한 성적표를 받았다.
e커머스 사업은 이베이 출신 나영호 대표를 수장으로 선임해 체질개선에 나섰지만 아직 눈에 띄는 성과는 없다. 홈쇼핑 역시 집콕 수요 확대에도 불구 송출수수료 증가로 영업익이 축소됐다.
6일 롯데쇼핑은 연결기준 올해 2분기 매출액 3조9025억원, 영업이익은 76억원으로 집계됐다고 공시했다. 매출액은 전년동기대비 3.5% 줄었지만 영업이익은 444.7% 증가했다. 당기순이익은 적자를 유지했다.
주요 사업부문별로 보면 백화점 실적은 국내 소비 회복과 해외 사업 기저효과로 개선됐다. 2분기 매출 7210억원으로 8.2%, 영업이익은 620억원으로 40.9% 늘었다. 판관비는 증가했지만 명품 등 해외패션과 생활가전, 식품 등이 매출 호조를 보이며 성장을 견인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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