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비즈니스

GS샵-포항공대, e커머스 AI 공동 연구 MOU 체결

이안나

[디지털데일리 이안나 기자] GS샵이 유통 및 e커머스 핵심 영역인 검색 및 추천 AI모델 개발을 위해 포항공과대학교와 손을 잡았다.

GS샵은 포항공과대학교와 ‘인공지능(AI)을 활용한 e커머스 발전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협약식은 포항공과대학교에서 진행됐다. GS샵 이종혁 CIO(Chief Information Officer)와 박형일 AI 센터장, 포항공과대학교 서영주 인공지능대학원장, 유환조 컴퓨터공학과 교수 등이 참석했다.

GS샵과 포항공대는 이번 협약을 통해 검색 및 추천 분야 AI 모델 개발을 위한 연구와 협력을 수행할 계획이다. 양측은 학계 최신 이론과 실제 산업 현장 데이터를 효과적으로 결합해 더 많은 현실적 문제를 해결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다. 이 외에도 다양한 AI 연구를 위해 정보 및 인재 교류 등 폭넓은 협력을 계속할 예정이다.

GS샵 이종혁 상무는 “유통 및 이커머스 AI 분야의 포괄적인 교류를 통해 산업과 학계의 실직적인 시너지를 쌓아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포항공과대학교 인공지능대학원 서영주 원장은 “다른 분야보다 AI 영역은 아카데미와 산업 시너지가 더 중요하다. 산업계의 니즈와 고민이 학술적 발전에 자극이 될 것이며, 다양한 관점의 교류로 상호 시너지를 낼 수 있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안나 기자>anna@ddaily.co.kr

이안나
anna@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