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루션

메가존클라우드, 카프카 개발 기업 ‘컨플루언트’와 파트너십 체결

이종현
[디지털데일리 이종현기자] 메가존클라우드가 ‘카프카’ 전문 기업 컨플루언트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양사는 메가존클라우드의 이커머스 및 대규모 데이터를 서비스하는 고객들에게 실시간 스트리밍 분석을 하는 데이터 허브 구축을 위한 ‘컨플루언트 플랫폼’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기존 빅데이터 분석과 처리를 위해 프로세스 구성시에 느린 처리 속도와 실시간 처리시에 발생되는 문제를 컨플루언트는 실시간 처리에 최적화된 성능으로 데이터 이벤트를 관리한다. 2020년 기준 포츙 100대 기업의 80%가 카프카를 사용하고 있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최영주 컨플루언트 코리아 대표는 “메가존클라우드는 국내에서 가장 많은 클라우드 고객을 보유한 클라우드 전문 기업”이라며 “이번 파트너십을 통한 협력관계를 기반으로 컨플루언트 클라우드에 대한 국내 시장 확대를 위한 공조를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주완 메가존클라우드 대표는 “이커머스 및 엔터프라이즈 고객들에게 컨플루언트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보다 전문적인 빅데이터 서비스 구축 운영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컨플루언트와 함께 선도적인 협력관계를 통해 국내뿐 아니라 메가존클라우드 해외지사와 함께 시너지 효과를 내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이종현 기자>bell@ddaily.co.kr
이종현
bell@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