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 솔루션

클루커스, MS 클라우드 리눅스·오픈소스 DB전환 고급 기술 자격 취득

백지영
[디지털데일리 백지영기자] 클루커스(대표 홍성완)는 MS 클라우드 고급 기술 전문 자격 중 리눅스 및 오픈소스 데이터베이스 애저 마이그레이션에 대한 글로벌 최고 기술 파트너 인증을 국내 최초로 취득했다고 27일밝혔다. 전 세계에서 해당 자격을 취득한 기업은 13개사 뿐이며, 국내에서는 클루커스가 유일하다는 설명이다.

이번 자격은 레드헷 엔터프라이즈 리눅스 또는 수세 가상머신에서 실행되는 워크로드를 클라우드로 마이그레이션하고 마이SQL, 포스트그레SQL, 마리아DB 등 오픈소스 데이터베이스를 사용함에 있어 파트너의 심층 지식과 경험을 입증한 파트너만이 취득할 수 있는 전문 자격이다.

클루커스는 MS 클라우드 글로벌 기술 최고 등급인 ‘애저 익스퍼트 MSP’를 취득한데 이어 윈도 서버 및 SQL 서버 마이그레이션, 모더니제이션 오브 웹 애플리케이션’, 그리고 이번 자격까지 MS 클라우드 부문의 고급 전문자격을 세가지나 취득해 글로벌 MS 클라우드 파트너와의 경쟁에서 우위에 서게 됐다는 설명이다.

클루커스 홍성완 대표는 “클라우드 기술 채택이 가속화됨에 따라 이러한 고급 기술 인증을 가진 클라우드 MSP를 기업들은 더욱 신뢰할 수 밖에 없다”며 “앞으로도 이러한 전문 인증 영역을 계속 확장할 예정이며, 글로벌 업체와의 경쟁에서 뒤지지 않는 최고 수준의 클라우드 서비스를 수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백지영 기자>jyp@ddaily.co.kr
백지영
jyp@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