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이종현기자] ADT캡스는 부동산 매물정보 플랫폼 ‘공실클럽’을 운영하는 종합부동산 서비스기업 비씨온라인과 주택임대관리 공동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고 7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ADT캡스의 스마트홈 보안 서비스 ‘캡스홈’, 비씨온라인의 ‘집프로’를 기반으로 공동주택에 특화된 원스톱 보안 시스템을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캡스홈은 아파트 등 공동주택에 최적화된 홈 보안 서비스다. ▲실시간 현관 앞 영상 확인 ▲현관 앞 배회자 감지 및 알림 ▲24시간 출동 서비스 등 기능을 제공한다. 비씨온라인의 집프로는 임대 건물을 운영하는 데 필요한 제반업무를 통합적으로 제공하는 주택임대관리 솔루션이다. 임대관리를 포함해 민원, 유지 보수, 청소, 보안 등 다각적인 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번 협약으로, 집프로는 주택임대관리 서비스를 신청한 임대 세대별로 ‘캡스홈’을 무상으로 지원해 건물 보안을 강화할 방침이다. 또한, 임대인의 부담을 줄이고 효율적인 운영을 돕는 ▲미납월세보장 서비스 ▲주택 공실해소 ▲임차인 민원관리 등의 서비스도 마련했다.
ADT캡스 관계자는 “ADT캡스의 보안 인프라를 바탕으로 임대관리 서비스의 경쟁력을 높이고, 공동주택 안전 강화에 기여하고자 이번 협약을 체결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산업군과 협력해 ICT 기술을 결합한 스마트 홈 보안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선보여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