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이종현기자] ADT캡스는 소상공인 매장 운영 솔루션 ‘캡스 사장님안심경영팩’을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해당 솔루션은 매장을 효율적으로 경영하는 필요한 주요 기능을 모은 패키지 서비스다. SK엠앤서비스의 소상공인 통합플랫폼 ‘비짓(Bizit)’을 통해 ▲카드매출 조회 ▲인력 관리 ▲매장 위치 홍보 등을 통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다.
카드 매출 조회는 결제 건별 입금예정액, 일간/주간/월간 매출 추이, 방문 고객 분석 등의 데이터를 제공한다. 기존에는 확인하기 어려웠던 카드매출 입금 누락 내역을 살필 수 있고 당일 분석리포트를 카카오톡 메신저로 받아볼 수도 있다.
아르바이트 구인 및 관리에 최적화된 기능도 제공한다. ADT캡스가 제공하는 양식에 몇 개 정보만 입력하면 손쉽게 구인할 수 있다. 구인구직 아르바이트 전문 포털의 프리미엄 옵션도 무료로 제공된다.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해 근무내역 관리 및 급여 전상 프로세스를 자동화한 것도 강점이다.
캡스 사장님안심경영팩과 제휴된 티맵, 카카오내비, 아이나비 등 20여개 지도앱에 매장 위치를 홍보할 수 있는 기능도 포함됐다. 한번 신청하면 매장 정보가 일괄 등록된다. 법률, 노무, 세무 관련 전문가 무료 상담도 제공한다.
사장님안심경영팩은 월 3900원이다. 모든 고객에게 3개월간 무료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체험 기간 후 서비스 유지 여부를 선택할 수 있으며 사용 중에는 위약금 없이 중도 해지할 수 있다.
ADT캡스 관계자는 “지난해 SK텔레콤과 함께한 소상공인 지원 캠페인에서 얻은 호응을 바탕으로 사장님안심경영팩을 정식 출시하게 됐다”며 “향후 세무 기장 서비스를 추가로 제공하는 방안을 검토 중인데, 매장 운영 전반을 통합 관리할 수 있도록 서비스 범위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