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안

트렌드마이크로, XDR에 클라우드 원 통합한 ‘비전 원’ 선봬

이종현
[디지털데일리 이종현기자] 글로벌 보안기업 트렌드마이크로가 클라우드 환경까지 확장된 위협 가시성과 대응을 제공하는 확장형 위협 방어 플랫폼 ‘트렌드마이크로 비전 원’을 발표했다.

24일 발표한 트렌드마이크로의 비전 원은 기존 트렌드마이크로 XDR(Extended Detection and Response)에 클라우드 원을 통합한 플랫폼이다. 기업의 하이브리드 및 멀티 클라우드환경에서 모든 레이어에 대해 인사이트와 위협 탐지 및 대응을 강화했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비전 원은 과부화된 보안 알람 및 리소스 제약을 관리해 보안 팀이 더 많은 정보를 식별하고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가시성 및 위협 인텔리전스 ▲목적 기반 센서 ▲기존 인프라와의 호환성 ▲관리 간소화 등의 기능을 통해 이메일, 엔드포인트, 클라우드 워크로드 및 네트워크에서 통합 보안 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미국 주류 유통 기업 글레이저 비어 엔드 비버리지의 정보기술(IT) 부문 부사장 아론 커밍햄은 “지금까지 과부화된 보안 위협 알람으로 인해 위협 중요도를 식별할 수 없어 IT팀의 생산성이 저하되고 추가 사이버 위협에 노출돼 왔다”고 말했다.

이어서 그는 “트렌드마이크로의 제품을 통해 불필요 알람을 줄여 중요한 위협에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게 됐다. 기존의 서드파티가 제공하던 보안정보이벤트관리(SIEM) 기능을 통합해 이미 투자한 보안 솔루션도 활용할 수 있었다”고 전했다.

케빈 심저 트렌드마이크로 최고운영책임자(COO)는 “XDR 관련 솔루션이 계속 출시되고 있는 가운데 트렌드마이크로는 더 많은 기능을 강화하고 제공할 것”이라며 “비전 원은 변화하는 위협 환경 및 고객의 인파르에 대응해 발전할 계획”이라고 피력했다.

<이종현 기자>bell@ddaily.co.kr


이종현
bell@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