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이종현기자] 코리아센터는 자사의 메이크샵 플랫폼이 카카오톡 계정 기반의 비즈니스 솔루션 ‘카카오싱크’와 연동 서비스를 진행했다고 18일 밝혔다.
메이크샵 쇼핑몰 운영자와 사업주는 쇼핑몰 사업 목표와 니즈에 맞게 카카오싱크를 활용할 수 있다. 쇼핑몰 고객에게 원클릭 간편 회원가입 기능을 제공해 쇼핑몰 회원 확보에 용이하다는 설명이다. 또 자동 로그인 기능을 통해 쇼핑 환경도 편리해졌다.
연동은 팝업창을 통해 애플리케이션(앱) 생성, 채널 생성, 카카오싱크 등 3단계를 거치면 된다. 검수 기간 없이 신청 직후 바로 카카오싱크를 사용할 수 있다.
카카오싱크 가입을 마치면 쇼핑몰 회원의 카카오 서비스 사용자 아이디가 생성된다. 알림톡 등 카카오톡 기반의 비즈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있다. 이에 더해 카카오싱크는 사용자 아이디를 기반으로 가입일, 방문일, 구매 이력, 멤버십 등 데이터를 분석하고 고객 그룹을 분류해 타겟 마케팅도 할 수 있다.
메이크샵 관계자는 “코로나19 여파 속에서 이커머스 경쟁력을 한층 강화하기 위해 이번 카카오싱크 연동 서비스를 진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메이크샵은 온라인 쇼핑몰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다양한 협업 및 솔루션 지원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