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위메이드트리, 블록체인 게임 '버드토네이도' 글로벌 출시

박현영


[디지털데일리 박현영기자] 위메이드트리(각자대표 김석환, 오호은)가 블록체인 게임 ‘버드토네이도 for WEMIX(이하 버드토네이도)’를 글로벌 출시했다고 31일 밝혔다.

게임은 대한민국과 싱가포르를 제외한 아시아 지역, 북미, 유럽 등 전 세계 149개국 구글 플레이를 통해 이용할 수 있다. 영어, 일어, 태국어 등 8개 언어가 지원된다.

버드토네이도는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탄막 슈팅 모바일게임이다. 각 스테이지에 출현하는 몬스터 버드를 공략하고 무기 업그레이드 등 보상을 획득해 캐릭터를 성장시킬 수 있다.

또 이용자들은 일반 모드와 보스 모드 플레이를 통해 보다 많은 토네이도(게임 토큰)를 얻을 수 있다. 토네이도를 활용해 아이템이나 캐릭터를 구매하는 것도 가능하다.

버드토네이도의 가장 큰 특징은 위메이드트리가 개발한 블록체인 플랫폼 ‘위믹스(WEMIX)’를 기반으로 한다는 점이다. 디지털 자산 지갑 ‘위믹스 월렛’으로 보유한 자산을 자유롭게 보관, 전송하는 것도 지원한다.

또한 블록체인 게임의 장점을 극대화하기 위해 위믹스 월렛 내에서 ‘게임 토큰 거래소’도 선보일 예정이다. 이용자들은 게임 토큰 거래소를 통해 위믹스 플랫폼 상 자산인 위믹스 토큰과 게임 내 자산인 토네이도를 편리하게 교환할 수 있다. 향후 위믹스를 기반으로 하는 다른 게임의 토큰들도 지원된다.

위메이드트리 측은 “빠른 시일 내에 버드토네이도 애플 앱스토어 버전을 출시할 것”이라며 “글로벌 시장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공격적인 마케팅도 전개하겠다”고 밝혔다. 또 다른 블록체인 게임 ‘전기 H5 for WEMIX’, ‘크립토네이도 for WEMIX’, ‘아쿠아토네이도 for WEMIX’도 순차적으로 출시한다고 전했다.

<박현영기자> hyun@ddaily.co.kr

박현영
webmaster@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