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루션

알서포트, 화상회의 ‘리모트미팅’ 무료 제공··· 연말연시 언택트 모임 지원

이종현
[디지털데일리 이종현기자] 비대면 솔루션 기업 알서포트가 자사의 화상회의 서비스 ‘리모트미팅’을 오는 1월 10일까지 무료로 제공한다고 10일 밝혔다. 연말연시를 맞아 가족·지인들의 비대면 모임을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리모트미팅은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 없이 웹 브라우저를 통해 화상회의를 할 수 있다. 별도의 회원 가입 없이 무료로 이용 가능하며 리모트미팅 홈페이지에서 회의시작 버튼을 클릭하고 닉네임을 입력하면 즉시 언택트 모임을 할 수 있는 방(회의실)이 마련된다.

최대 30명까지 가족이나 지인을 초대할 수 있다. 접속코드(6자리 랜덤한 숫자), 이메일 또는 링크 생성 기능을 활용해 초대할 수 있다.

한달간 진행되는 이벤트 기간 동안 개인 사용자뿐 아니라 기업도 리모트미팅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사회적 거리두기로 대면 회의가 어려운 상황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이라는 게 알서포트 측 설명이다.

서형수 알서포트 대표는 “코로나19 확진자가 급증하는 안타까운 상황에서 알서포트의 서비스가 조금이나마 사회에 보탬이 될 수 있어 다행스럽게 생각한다”며 “족과 사회의 안전을 위해 사회적 거리두기 노력에 알서포트도 적극 동참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종현 기자>bell@ddaily.co.kr
이종현
bell@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